다음은 얼음 속성 5성 장병기 신학 육성법을 준비했다.
역시 픽업 다 끝나고 써야 제맛이지.
저번 코코미에서 크게 데인 이후로 바로 뽑지 않고 고민하다가 뽑는데..
나름 괜찮은 것 같아서 뽑았다. 몸매를 보고 도저히 안 뽑을 수가 없어서 뽑았다.
육성 방향
처음부터 얼음 원소 전용 공격력 기반 서포터로 출시됐다.
방향이랄 것도 없이 대부분은 공% 서포터로 가고 있으며 그 와중에 치확을 더 챙기냐, 원충을 얼마나 챙기냐 로 갈린다.
나름 성능은 나쁘지 않은 편이다. 단지 운명의 자리가 캐릭터를 강화하는 느낌보단 하자를 개선하는 4성 캐릭터 같은 모습으로 인해 별자리 장사하는 기분이 들긴한다.
카즈하랑 자주 비교당하며 안 좋은 캐릭터라고 불리는 데, 이쪽은 얼음전용 서포터니 2파티를 굴려서 카즈하를 다른 파티에 끼워줘도 괜찮다. 그리고 신학의 버프 방식은 메인딜러의 계수를 추가시켜주는 느낌이라, 메인딜러가 강하면 강할수록 더 좋다.
즉, 아모스 5재련 이렇게 뽑아내는 과금러에겐 굉장히 매력적인 서포터이다. 반면에 자신이 무과금이라면 카즈하가 훨씬 가성비 좋은 것도 사실이다.
참고로 신학 출시이후 코코미의 입지도 더 개선되었다. 신학이 얼음파티에서 디오나를 대체하면서 부족한 힐을 코코미가 채워주게 된 것. 모나보다 물 원소 부착도 길고, 드슬&천암으로 버프도 줄 수 있으니 우리 코코미 드디어 출세했구나!
필요재료
돌파재료
'서늘한 빙옥(과 하위템), 용 자손의 가짜 지느러미, 청심또청심먹네, 원소 꽃꿀(과 하위템)' 가 필요하다.
돌파 레벨 | 보석 | 필드보스 재료 | 파밍 재료 | 필드몬스터 재료 | 모라 |
20 | 서늘한 빙옥 가루x1 | · | 청심x3 | 구라구라 꽃꿀x3 | 20,000 |
40 | 서늘한 빙옥 조각x3 | 용 자손의 가짜 지느러미x2 | 청심x10 | 구라구라 꽃꿀x15 | 40,000 |
50 | 서늘한 빙옥 조각x6 | 용 자손의 가짜 지느러미x4 | 청심x20 | 반짝반짝 꽃꿀x12 | 60,000 |
60 | 서늘한 빙옥 덩이x3 | 용 자손의 가짜 지느러미x8 | 청심x30 | 반짝반짝 꽃꿀x18 | 80,000 |
70 | 서늘한 빙옥 덩이x6 | 용 자손의 가짜 지느러미x12 | 청심x45 | 원소 꽃꿀x12 | 100,000 |
80 | 서늘한 빙옥x6 | 용 자손의 가짜 지느러미x20 | 청심x60 | 원소 꽃꿀x24 | 120,000 |
총합
특성재료
특성 재료로는 '번영의 철학 및 원소 꽃꿀(과 하위템)' 이 필요하고 보스 드롭템으론 시뇨라 에게서 드롭가능한 '지옥불 나비' 가 소모된다.
특성 레벨 | 필요 특성소재 | 필드몬스터 재료 | 주간보스 재료 | 이벤트 특성소재 | 모라 |
2 | 번영의 가르침x3 | 구라구라 꽃꿀x6 | · | · | 12,500 |
3 | 번영의 인도x2 | 반짝반짝 꽃꿀x3 | 17,500 | ||
4 | 번영의 인도x4 | 반짝반짝 꽃꿀x4 | 25,000 | ||
5 | 번영의 인도x6 | 반짝반짝 꽃꿀x6 | 30,000 | ||
6 | 번영의 인도x9 | 반짝반짝 꽃꿀x9 | 37,500 | ||
7 | 번영의 철학x4 | 원소 꽃꿀x4 | 지옥불 나비x1 | 120,000 | |
8 | 번영의 철학x6 | 원소 꽃꿀x6 | 지옥불 나비x1 | 260,000 | |
9 | 번영의 철학x12 | 원소 꽃꿀x9 | 지옥불 나비x2 | 450,000 | |
10 | 번영의 철학x16 | 원소 꽃꿀x12 | 지옥불 나비x2 | 지식의 왕관x1 | 700,000 |
총합
스킬활용
▶ 짧은 터치: 앞으로 돌진 및 경로상의 적에게 얼음 원소 피해를 준다. (쿨타임 10초 / 버프 10초 지속 5회 발동)
▶ 홀드: 주위에 얼음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쿨타임 15초 / 버프 15초 지속 7회 발동)
1)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 원소전투 스킬과 원소폭발 피해가 적에게 얼음 원소 피해를 주면, 신학의 공격력을 기반으로 가하는 피해가 증가한다.
2) 공격력 3000의 신학이 10레벨 짜리 원소 전투 스킬을 쓰면 얼음 메인딜러의 각 공격에 246.6%의 계수를 추가시켜주는 셈이 된다.
3) 5, 7회 발동시 또는 또는 5마리의 적을 한번에 공격하면 버프가 꺼진다는 단점이 있다. (6돌시 일반 공격, 강공격으로 발동 횟수가 차감되지 않아서 특히나 감우에게 더더욱 좋아진다)
4) 특성 효과로 짧은 터치 -> 원소스킬 및 원소폭발 피해 15% 증가. 홀드 ->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 피해 15% 증가 라는 쏠쏠한 옵션도 있다.
▶ 12초간 주위에 얼음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원소 에너지 요구량 80)
1) 영역 내의 적의 얼음 원소 내성과 물리 내성을 감소시킨다.
2) 감소량은 10렙 기준 15%다.
3) 2돌시 지속시간 6초 증가, 영역 내 얼음 원소 치명타 피해 15% 증가도 달려있다. 진짜 보면 볼수록 과금러를 위한 캐릭터네
신학 성유물
1. 옛 왕실의 의식 4세트
2세트 효과: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 +20%
4세트 효과: 원소폭발 발동 후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12초. 해당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
신학에게 가장 무난한 성유물이다. 풀돌이 아닌 신학은 버프 발동 횟수에 제한을 받으니 따로 궁극기 발동시에 공격력 20% 짜리 버프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단 신학은 원소 에너지가 80이 요구되므로 파티 내 다른 캐릭터가 왕실 4셋이라면 이쪽은 빼주도록 하자.
2. 검투사의 피날레 2세트 + 추억의 시메카자리 2세트
2세트 효과: 공격력 +18%
2세트 효과: 공격력 +18%
그저 공격력 36%를 챙겨주는 단순한 성유물 조합이다. 하지만 현 시점 6돌 신학을 포함해 신학에게 그나마 잘 어울리는 편이다. 6돌 신학은 발동 횟수에 제한이 없으니 공%만 주구장창 챙겨주면 되기 때문. 신학 전용 성유물이 나오기 전에 이쪽을 쓰면서 존버하는 편이 괜찮다.
3. 절연의 기치 2세트 + 공격력% 성유물
2세트 효과: 원소 충전 효율 +20%
4세트 효과: 공격력 +18%
절연 + 검투사&시메를 쓰는 조합이다. 원충이 살짝 부족할 때 좋다.
그 외에 4성 이하 성유물은 유배자, 검투사 등 나오는 성유물 아무거나 장착시켜주자.
▶추천 주옵션
시간의 모래: 공격력% = 원소 충전 효율
공간의 성배: 공격력%
이성의 왕관: 공격력% > 치명타 확률
▶부옵션은 공격력% = 원소 충전 효율 >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순으로 추천한다.
성유물은 항상 유동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챙겨줘야 한다.
무기가 예초, 마루 같은 원충 무기면 시계를 공%로 가고, 무기가 식재, 관홍같이 공% 떡칠이면 시계를 원충, 또는 절연 2세트를 이용하는 것 처럼 말이다.
우선 원충 약 200%를 맞춘 후 공%에 몰빵하자.
여기서 딜링까지 신경쓴다면 치명타 확률도 챙겨주는 것.
신학 무기
5성 무기 추천순서 식재 > 예초의 번개 > 관홍의 창 > 천공의 마루
1. 식재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741
부 옵션: 공격력 16.5%
1~5재련 기준 무기 스킬
모든 원소의 피해 보너스를 12/15/18/21/24% 획득한다. 원소전투 스킬 발동 시, 20초 동안 지속되는 「원돈」을 획득하고 공격력이 1초마다 3.2/4/4.8/5.6/6.4% 증가한다. 해당 공격력 증가 효과는 최대 6회 중첩된다. 해당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 때 「원돈」의 공격력 증가 효과는 2배가 된다.
신학의 전용무기로 출시된 장병기이다. 우선 기초 공격력이 741로 매우 높아서 공% 효율을 받기가 굉장히 좋은데, 성유물 주옵 3개를 공%로 가는 신학에겐 정말 찰떡 그 자체다. 필드에서 스킬 쓰고 바로 빠지는 서포터 특성 상 버프 받기도 쉽고 여러모로 가장 어울리는 무기다.
2. 예초의 번개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608
부 옵션: 원소 충전 효율 55.1%
1~5재련 기준 무기 스킬
원소 충전 효율이 100%를 초과할 경우, 공격력이 초과된 부분의 28/35/42/49/56% 만큼 증가하며, 해당 방식을 통해 최대 80/90/100/110/120% 증가할 수 있다. 원소폭발 발동 후 12초 동안 원소 충전 효율이 30/35/40/45/50% 증가한다.
식재가 없다면 예초도 굉장히 좋다. 식재가 공격력 최고봉이라면, 이쪽은 원충의 최고봉인데, 신학에게도 원충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라이덴 처럼 버프 효과도 괜찮은 효율로 뽑아낼 수 있다.
3. 관홍의 창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608
부 옵션: 공격력 49.6%
1~5재련 기준 무기 스킬
보호막 강화 효과가 20/25/30/35/40% 증가한다.
공격 명중 후 공격력이 4/5/6/7/8% 증가한다.
지속 시간: 8초. 최대 중첩수: 5회. 해당 효과는 0.3초마다 1번 발동한다.
또한 보호막 존재 시 해당 효과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100% 증가한다
꿩 대신 닭이라고, 식재의 차선책 같은 무기이다. 이번에 아모스 뽑는다고 쓰레기 창이 넘쳐날텐데
5성 답게 높은 기초 공격력 및 공%에 보호막이 있으면 버프도 2배가 된다.
하지만 서포터 특성상 버프 쌓는다고 필드에 오래나와 있으면 딜로스가 발생해 무기 스킬 효과 보기가 사실상 힘들다.
4. 천공의 마루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674
부 옵션: 원소 충전 효율 36.8%
1~5재련 기준 무기 스킬
치명타 확률이 8/10/12/14/16%, 일반 공격속도가 12% 증가한다. 또한 일반 공격과 강공격 명중시 50%의 확률로 진공 칼날을 날려 작은 범위 내의 적에게 추가로 공격력의 40/55/70/85/100%의 피해를 준다. 해당 효과는 2초마다 1번 발동한다
마지막 차선책인 천공의 마루이다. 여태껏 계속 무시 받아왔던 무기인데, 신학에겐 어느정도 5성값하는 성능을 보여준다. 신학에게 유효한 높은 기초 공격력, 원충, 치명타 확률이 골고루 뿌려져 있기 때문.
그래도 역시 쓸모 없는 무기스킬에 애매하게 낮은 원충%는 여전히 골 때리는 부분이다.
4성 무기 추천순서 파도 베는 지느러미 > 천암장창 > 페보니우스 장창
1. 파도 베는 지느러미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620
부 옵션: 공격력 13.8%
1~5재련 무기 스킬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 최대치의 총합을 기반으로, 1pt마다 해당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의 원소 폭발 피해가 0.12/0.15/0.18/0.21/0.24%증가한다. 해당 방식을 통해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최대 40/50/60/70/80%까지 증가한다.
4성 무기 답지 않은 높은 기초 공격력을 가진 무기이다. 이를 통해 성유물 공%를 극대화 시킬 수 있고, 깨알 원소폭발 피해 증가도 얻을 수 있다. 원충만 잘 챙겨 둘것.
2. 천암장창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65
부 옵션: 공격력 27.6%
1~5재련 무기 스킬
파티 내에 리월 출신 캐릭터가 1명 존재할 때마다 해당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의 공격력이 7/8/9/10/11%증가하고 치명타 확률이 3/4/5/6/7% 증가한다. 최대 중첩수:4회.
신학은 리월 캐릭터라 1스택, 감우나 중운과 조합한다면 또 1스택을 쌓아서 공격력 및 치확을 챙길 수 있어서 좋은 무기이다. 그렇지만 파티 조합 제한이라는 엄청난 단점 때문에 쓰기가 불편하다.
3. 페보니우스 장창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65
부 옵션: 원소 충전 효율 30.6%
1~5재련 무기 스킬
치명타 시 60/70/80/90/100%의 확률로 소량의 원소 구슬이 생성되고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를 6pt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12/10.5/9/7.5/6초마다 1번 발동한다.
원소 수급이 어려운 신학에게 원소 구슬 생성으로 이를 보충해줄 수 있는 무기이다. 원충 효율도 높여주고 파티원에게 원소 수급을 기여해 줄 수 있기 때문에 꽤나 쓸만한 무기이다. 단 치명타 확률을 챙겨줘야 하기 때문에 성유물 세팅 난이도가 높아진다.
그 외 무기는 어획이나 별의 낫 프로토타입 등을 쓰면 될 것 같다.
다른 캐릭터의 육성법을 보고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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