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물 원소 5성 활 야란의 육성법이다.
육성 방향
야란은 행추처럼 파티 교체시에도 유지되는 강력한 사출기를 통해 물 원소 서브딜러로 활약하며,
불 원소 캐릭터와 조합해 증발 효과를 몰아주는 원소 반응용 서포터로도 사용할 수 있다.
원소 게이지가 70이나 되서 원소 충전 효율이 매우 중요하다. 절연 같은 성유물, 종탄이나 페보 같은 원충 무기, 1돌파 등으로 보완하면 된다. 이런 원소 충전 요소를 보완하지 않고 전용무기인 약수를 들게되면 오히려 딜로스가 생길 수 있다.
파티 조합 부분을 약간만 언급해보자면
1. 호두, 요이미야 같은 기존 행추와 조합했던 불 캐릭터들과 궁합이 매우 좋다.
2. 라이덴과 조합시 원소 충전을 해결할 수 있어서 좋다.
(단, 둘다 고돌파로 갈 수록 야란의 파티원 HP증가, 라이덴의 파티원 공% 증가 같이 서로에게 맞지않아 버려지는 옵션이 존재할 수 있다)
3. 행추의 대체제가 아닌 행추와 같이 사용해도 좋다.
(원충도 해결되고 DPS 자체도 굉장히 높아진다 ex)호두+행추+야란+종려)
며칠 야란을 써보니까 여캐 서포터로서는 드디어 성능캐가 나왔다고 느낄정도로 괜찮았다. 딜링은 이미 증명됐으니 넣어두고, E스킬이 너무 매력적이더라. 그리고 1돌파 옵션이 신학 1돌과 똑같이 E스킬 1번 증가일 뿐인데, 그 1번 증가에 야란은 원충, 이동기, 딜링, 쿨탐 사이클을 다 가져간다고 생각하니 너무 감동적인듯.
(야란 E 발동 중 쿨타임이 안 돌아가는데, 1돌하면 2번째 E부터 쿨타임이 돌아간다)
그렇다고 꼭 1돌 할 필요는 없다! 원충이 목적이면 종탄, 페보활, 파티에 행추 넣기, 성유물 띄우기 등 방법이 많고,
이동기가 목적이면 어차피 E 발동 중에 스태미너가 쌓이니 대쉬랑 섞어주면 그만이다.
(게다가 사유보다는 아닌데 이동시에 은근 턱에 걸려서 생각보다 많이 불편할 수 있으니 1돌 생각중이면 잘 선택하자)
필요재료
돌파재료
'순수한 청금석 덩이(와 하위템), 룬 무늬 이빨, 별소라, 위관의 휘장(과 하위템)' 가 필요하다.
돌파 레벨 | 보석 | 필드보스 재료 | 파밍 재료 | 필드몬스터 재료 | 모라 |
20 | 순수한 청금석 가루x1 | · | 별소라x3 | 신병의 휘장x3 | 20,000 |
40 | 순수한 청금석 조각x3 | 룬 무늬 이빨x2 | 별소라x10 | 신병의 휘장x15 | 40,000 |
50 | 순수한 청금석 조각x6 | 룬 무늬 이빨x4 | 별소라x20 | 사관의 휘장x12 | 60,000 |
60 | 순수한 청금석 덩이x3 | 룬 무늬 이빨x8 | 별소라x30 | 사관의 휘장x18 | 80,000 |
70 | 순수한 청금석 덩이x6 | 룬 무늬 이빨x12 | 별소라x45 | 위관의 휘장x12 | 100,000 |
80 | 순수한 청금석x6 | 룬 무늬 이빨x20 | 별소라x60 | 위관의 휘장x24 | 120,000 |
총합
특성재료
특성 재료로는 '번영의 철학 및 위관의 휘장(과 하위템)' 이 필요하고 보스 드롭템으론 야타용왕 에게서 드롭가능한 '순금의 비늘' 이 소모된다.
특성 레벨 | 필요 특성소재 | 필드몬스터 재료 | 주간보스 재료 | 이벤트 특성소재 | 모라 |
2 | 번영의 가르침x3 | 신병의 휘장x6 | · | · | 12,500 |
3 | 번영의 인도x2 | 사관의 휘장x3 | 17,500 | ||
4 | 번영의 인도x4 | 사관의 휘장x4 | 25,000 | ||
5 | 번영의 인도x6 | 사관의 휘장x6 | 30,000 | ||
6 | 번영의 인도x9 | 사관의 휘장x9 | 37,500 | ||
7 | 번영의 철학x4 | 위관의 휘장x4 | 순금의 비늘x1 | 120,000 | |
8 | 번영의 철학x6 | 위관의 휘장x6 | 순금의 비늘x1 | 260,000 | |
9 | 번영의 철학x12 | 위관의 휘장x9 | 순금의 비늘x2 | 450,000 | |
10 | 번영의 철학x16 | 위관의 휘장x12 | 순금의 비늘x2 | 지식의 왕관x1 | 700,000 |
총합
스킬활용
▶ 터치: 전방으로 약간 질주해 생명의 실로 옭아맨다.
▶ 홀드: 계속 질주하며 이동 경로의 적을 생명의 실로 옭아맨다. (시전 시 경직 저항력 상승)
1) 생명의 실: 질주가 끝나면 폭발하며 최대HP 계수로 물 원소 피해를 준다.
2) 생명의 실 폭발 시에 적 수에 따라 타파(강공격 즉시충전) 상태를 획득할 수 있다. (1명당 34% 획득 확률 증가)
3) 1돌 효과로 스킬 사용 횟수가 1회 증가, 4돌 효과로 생명의 실 폭발 시 적 수에 따라 HP 최대치가 10%씩 최대 40% 까지 증가한다.
▶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주며 던져진 영롱을 생성한다. (원소 에너지 요구량 70)
1) 던져진 영롱: 파티 내 캐릭터가 일반 공격을 하면 1초마다 1회 발동해 공격한다.
2) 생명의 실이 폭발하면 1회 협동 공격한다.
3) 던져진 영롱은 최대HP 계수이며 1회 3타로 공격한다.
야란 성유물
1. 절연의 기치 4세트
2세트 효과: 원소 충전 효율+20%
4세트 효과: 원소 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원소 충전 효율의 25%만큼 증가한다. 해당 방식으로 최대 75%까지 증가할 수 있다.
2.7 버전 기준 야란에게 가장 알맞은 성유물이다. 원소 게이지가 70이나 되는 야란이기에 원소 충전 효율 및 궁극기 데미지까지 챙길 수 있는 좋은 성유물이다.
2. 몰락한 마음 2세트 + 견고한 천암 2세트
2세트 효과: 물 원소 피해 +15%
4세트 효과: HP +20%
언제나 애매할때 가게되는 2+2 조합이다. 딜링에만 치중해서 몰락+천암 세트로 구성했을 뿐이지, 절연 2세트나 왕실 2세트를 섞어도 상관없다.
3. 옛 왕실의 의식 4세트
2세트 효과: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 20% 증가
4세트 효과: 원소폭발 발동 후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12초 해당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
절연 출시 이전부터 궁극기 서포터들이 꾸준히 애용해온 성유물이다. 다른 파티원에게 공%를 제공해줄 수 있으나, 자신은 공%가 무의미하기 때문에 조금 애매하다. 게다가 야란은 원소 게이지가 높기 때문에 항시 버프 발동이 어려우므로 성유물이 남아돌때만 주도록 하자.
그 외 성유물은 유배자 같은 나오는 성유물 아무거나 장착시켜주자.
▶추천 주옵션
시간의 모래: HP% > 원소 충전 효율
공간의 성배: 물 원소 피해 보너스%
이성의 왕관: 치명타 피해% or HP%
▶부옵션은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원소 충전 효율% > HP% 순으로 추천한다.
(1) 시계 주옵을 HP% 우선에 둔 이유는 원충은 다른 경로로 충분히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왕관 역시 야란의 돌파 스탯이 치확이므로 부옵션에서 최대한 치확을 땡기고 치피나 HP% 왕관을 가도록 하자.
(2) 치피 or HP% 중에서 딜이 센 것을 고른다고 하면, 본인의 스펙에 따라서 달라지니 무기가 치피면 HP%를 가는 등 유동적으로 올리도록 하자.
야란 무기
5성 무기 추천순서 약수 > 종말 탄식의 노래
1. 약수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42
부 옵션: 치명타 피해 88.2%
1~5재련 기준 무기 스킬
HP가 16/20/24/28/32% 증가하고, 해당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 주변에 적이 존재하면 캐릭터가 가하는 피해가 20/25/30/35/40% 증가한다.
이 효과는 해당 캐릭터의 필드 위 혹은 대기 상태에 관계없이 발동된다.
야란 출시와 동시에 나온 야란의 전용 무기이다.(기린활은 어디로??) 야란의 메커니즘과 알맞은 낮은 기초공격력 및 높은 치명타 피해, 그리고 HP% 증가 및 가피증까지 모든 옵션이 버릴 부분이 없다. 원소 충전 효율만 제대로 구비한다면 모든 무기 중에서 가장 데미지를 높게 뽑아낼 수 있다.
2. 종말 탄식의 노래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608
부 옵션: 원소 충전 효율 55.1%
1~5재련 기준 무기 스킬
바람 속을 유랑하는 「천년의 대악장」의 일부분.
원소 마스터리가 60/75/90/105/120pt 증가한다.
원소전투 스킬이나 원소폭발이 적에게 명중 시, 캐릭터는 회상의 부적을 한 장 획득한다. 이는 0.2초마다 한 번 발동되며,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 때도 발동된다.
회상의 부적 4장 소유 시, 부적을 모두 소모하여 주변의 파티 내 모든 캐릭터에게 12초 동안 「천년의 대악장·이별의 노래」 효과를 부여한다: 원소 마스터리가 100/125/150/175/200pt 증가하고, 공격력이 20/25/30/35/40% 증가한다. 발동 후 20초 동안은 회상의 부적을 획득할 수 없다.
「천년의 대악장」의 수치 효과 중 동일 유형의 수치 효과는 중첩될 수 없다.
활 서포터에게 모두 잘 맞는 무기로 야란에게도 역시 유효하다. 높은 원소 충전 효율은 말할 것도 없으며 원마 증가는 호두 같은 증발 파티와 조합했을 경우에 버프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물론 본인은 그 원마와 공격력을 활용할 수 없지만, 충분히 좋은 무기이므로 이 무기끼고 시계 주옵을 HP%로 가자.
4성 무기 추천순서 페보니우스 활 > 제례활 or 절현 or 노을
1. 페보니우스 활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454
부 옵션: 원소 충전 효율 61.3%
1~5재련 무기 스킬
치명타 시 60/70/80/90/100%의 확률로 소량의 원소 구슬이 생성되고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를 6pt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12/10.5/9/7.5/6초마다 1번 발동한다.
독보적인 원소 충전 효율에 원소 구슬까지 생성해내는 원충 한정 괴물 무기이다. 야란의 돌파 스탯이 치확인 점과 맞물려 4성 무기중에선 가장 어울리는 무기라고 할 수 있다.
2. 제례활 or 절현 or 노을
90렙 기준 능력치 각각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65 / 510 / 565
부 옵션: 원소 충전 효율 30.6% / 원소 마스터리 165 / 원소 충전 효율 30.6%
1~5재련 무기 스킬
제례활: 40~80%의 확률로 원소 전투 스킬 쿨타임 초기화절현: 스킬 피해 24~48% 증가노을: 가피증 6/10/14 ~ 12/20/28% 증가(적 명중시 가피증이 3단계까지 전환되며 7초당 1회 전환)
사실 제례활~노을까지는 엇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성유물로 인한 캐릭터 스펙이 애매하거나 하는 여러 상황에 따라 무기를 다르게 선택해주면 된다.
제례활: E스킬을 두 번 사용 및 소소한 원충 부옵이 있으므로 원충이 부족할 때 가면 된다. 근데 쿨초기화가 풀재해도 80% 확률이라 이걸 감안해야하고, 페보활보다 부족한 느낌이 많이 든다.
절현: 원충이 준비되었을 경우 가장 스킬딜의 포텐셜이 높다. 원마 부옵은 거의 버리는 옵션이라는 점만 감안하자.
노을: 2.7 버전 무료 배포 무기이다. 가피증 및 소소한 원충 부옵이라 3가지 무기 중 가장 밸런스가 잘 잡혀있다. 애초에 야란 출시에 맞춰서 적당히 쓰라고 만든 무기인듯.
그 외에 3성 무기는(종려가 흑술창 쓰듯이) HP%가 부옵으로 붙은 곡궁을 사용하면 좋다.
다른 캐릭터의 육성법을 보고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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