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신/소식통

원신 소 픽업 소 특성 무기 성유물 조합은?

반응형
728x170

본 게시글의 내용은 아직 미출시된 원신의 바람원소 캐릭터 소의 프리뷰로 테스트 서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정식 출시시에 내용과 다른 점이 있을 수 있음.

 

2021/01/22 원신 공식 유튜브에서 1.3버전 업데이트 영상을 통해 소의 픽업 날짜가 공개되었다. 기존에 있던 감우 픽업의 '덧없는 인생' 기원의 일정은 한국시간 2021년 1월 12일 오후 7시부터 2021년 2월 2일 오후 3시 59분까지.

 

즉 이번 소의 픽업 '등불의 초대'는 감우 픽업이 끝나는 그 다음날인 한국시간 2월 3일 수요일 1.3 업데이트 적용 후 진행될 예정이다.(정확한 시간은 미지수)

 

 

이번 픽업부터 주기가 3주에서 2주로 변경되었다.

이번 '등불의 초대' 픽업 후 이어지는 픽업은 호두가 아닌 상시 캐릭터인 각청의 '용등의 춤' 으로 공식방송 피셜로는 각청이 해외에서 인기가 많아서 준비했다고 한다.

 

 

등불의 초대의 4성 픽업

 

아직 소 기원의 4성 픽업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지금까지 기존 픽업 종료 2일전에 공개해왔기 때문에 오늘 오후 쯤에 공개될 가능성이 높으며 공개 시 이 게시글에 바로 추가하도록 하겠다.

 

4성을 미리 예상해보자면 현재까지 기본지급 캐릭터인 엠버,리사,케이아는 기원에 출시되지 않았기에 제외하고 나머지 4성은 모두 출시한 전적이 있으며 2번 출시한 캐릭터까지 빼버린다면 '바바라, 북두, 응광, 디오나, 레이저, 신염, 중운, 베넷' 중에서 나오는 게 유력한 부분이다.

 

+ 2월 1일 공식 포럼에서 이번 소 픽업에는 디오나, 북두, 신염과 함께 출시될거라 공개했다.

 

 


 

 

소 능력치와 필요재료

 

레벨 기초 HP 기초 공격력 기초 방어력 치명타 확률%
1 991 27 62 5%
20 2,572 71 161
20(돌파) 3,422 94 215
40 5,120 140 321
40(돌파) 5,724 157 359 9.8%
50 6,586 181 413
50(돌파) 7,391 203 464 14.6%
60 8,262 227 519
60(돌파) 8,866 243 556
70 9,744 267 612
70(돌파) 10,348 284 649 19.4%
80 11,236 308 705
80(돌파) 11,840 325 743 24.2%
90 12,736 349 799

테스트 서버 데이터 기준으로 기초 공격력이 매우 높고 돌파 시마다 치명타 확률 까지 제공해 성유물 세팅에 유리하고 공격력% 옵션적용의 효율이 극대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소 돌파재료

0123
첫번째 그림이 Juvenile Jade이다.

소의 돌파재료로 Juvenile Jade라는 이름의 아이템이다. 번역하면 '비취원석' 쯤 되고 아마 새로 출시될 '바위용 도마뱀'의 (새끼바위용 도마뱀의 성체 버전) 드롭 아이템으로 보인다. 그 외는 자유로운 터키석, 청심, 슬라임 원액 등이 사용되고 최종 돌파 시 '자유로운 터기석 가루x1, 자유로운 터키석 조각x9, 자유로운 터키석 덩이x9, 자유로운 터키석x6, 비취원석x46, 청심x168, 42만 모라'가 소모된다.

 

 


 

소 특성 레벨업 재료

01234
번영의 철학

'번영'의 가르침, 인도, 철학이 필요하다. 숙달비경 뜨거운 화염의 제단에서 매주 월/목/일요일에 구할 수 있다. 보스드롭템은 무예의 혼·고영 으로 주간보스 '타르탈리아'를 처치하면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소의 스킬구성

 

평타

소의 평타는 타격횟수가 꽤 많다. 총 6단 히트. 공격속도가 매우 빠르고 한번 사이클을 돌면 계수가 상당히 높은데 장병기임에도 대검+물리딜 위주의 레이저보다 높다.

 

 

낙하공격

 

e스킬 풍륜양립

소의 e스킬. 돌진하면서 일직선상의 적에게 바람 원소 피해를 주는 스킬. 특이한 게 공중에서도 발동이 가능하다고 한다. 꽤 안정적인 계수를 가졌고 쿨타임은 10초이다.

 

 

q스킬 나자의 춤

가장 기대되는 스킬인 궁극기. 소의 점프력을 상승시키고, 공격 범위와 가하는 피해를 증가시킨다. 추가로 공격을 바람 원소 피해로 전환시키는데 다른 원소 부여 효과로 대체될 수 없다고 하니 중운의 e나 베넷의 q로 전환이 되지 않는 것 같다.

 

추가로 궁극기 지속중인 15초동안 소는 HP를 초당 최대 3%에서 특성 레벨을 올려주면 최소 2% 까지 감소하며 소가 필드에서 퇴장하면 효과는 사라진다. 쿨타임은 18초에 원소에너지 요구량은 꽤 높은 70.

 

 


 

 

소는 몇돌이 필수인가?

 

1단계 괴겁 삼계 파멸 풍륜양립(e스킬) 사용 횟수 1회 증가
2단계 공겁 피어나는 허공의 꽃 대기 상태일 때 소의 원소 충전 효율이 25% 증가한다
4단계 신통 사라진 고통 소의 HP가 50% 미만일 때, 방어력 보너스를 100% 획득한다
6단계 항마 호법야차 나자의 춤 상태(q스킬 시전 중)에서 낙하 공격으로 최소 2명의 적을 명중 시 즉시 풍륜양립(e스킬) 사용 횟수 1회를 획득하고 1초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을 무시하고 풍륜양립을 발동할 수 있다

 

스킬의 레벨을 올려줄 뿐인 3돌과 5돌은 제외했다. 직접적인 소의 딜과 관계된 부분은 1돌과 6돌. 2돌 같은 경우 지금까지의 스킬 구성으로 볼 때 소는 항상 필드에 나와있어야 하는 메인딜러의 포지션인데 캐릭터 스위칭 후 서브딜러나 서포터로 스킬을 다 돌려 원소 입자를 획득하고 다시 소로 스위칭할 때 나름 안정적인 원소수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4돌 역시 소의 생존력을 높여주는데 HP를 지속적으로 소모하는 소의 궁극기의 특징때문에 방어력 100% 증가는 나쁘지 않은 효율이라고 본다. 하지만 2돌, 4돌은 딱히 없어도 성유물이나 파티조합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

 

 

다만 소의 원소수급을 위한 스킬이자 딜링기인 e스킬의 사용 횟수를 1회 올려주는 1돌까지는 조금 권장된다. 소의 e스킬이 명함으로도 2회의 충전횟수를 제공하지만 메인딜러에게 e스킬 10초라는 쿨타임은 꽤나 긴 편이다. 사실 애초에 평타 계수가 높아서 평타가 주딜링으로 사용될거라 예상되는 시점에, 0돌 즉 명함으로도 DPS는 그렇게 차이나지 않겠지만 딜 사이클 자체를 위해서는 필요한 돌파.

 

제대로된 효율을 보려면 6돌을 하는게 맞겠다. 소의 풍륜양립 스킬의 선딜, 후딜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으나 겨우 낙하공격 2명 명중으로 e스킬의 쿨타임 초기화+1초간 쿨타임 무시는 DPS를 단시간에 미친듯이 늘릴 수 있는 엄청난 메리트.

 

정리하자면

-

효율우선: 6돌

가성비우선: 명함

중간: 1돌

-

이 되겠다.

 

 


 

소 무기 추천

 

01
5성 화박연과 관홍의 창

화박연(5성 1순위) · 소 출시 전부터 소의 전용무기로 정평이 나있는 무기. 무기의 능력치하며 스킬 구성이 말도 안되게 강력해서 소의 DPS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관홍의 창 · 화박연이 없을 시 고려해볼만 한 무기. 이쪽은 부옵이 공격력%라 기본깡공이 높은 소와 매우 잘 어울리고 1제련 기준 보호막이 존재할 때 추가로 무기스킬로 얻을 수 있는 공격력이 40%라 디오나 같은 서포터와 함께 운영하면 나쁘지 않은 시너지를 가지게 된다.

 

01
4성 흑암창과 결투의 창

흑암창(4성 1순위) · 치명타 확률이 기본옵션으로 붙어있는 소에게 치명타 피해를 부옵으로 주는 흑암창은 좋은 이점으로 자리한다. 깡공도 높고 4성 중에서 DPS는 가장 뛰어난 편. 스타라이트로만 구매할 수 있다는게 유일한 단점.

 

결투의 창 · 진주기행 레벨 30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결투의 창 역시 고려해볼만한 무기이다. 공격력 상승 효과도 나쁘지않고 부옵도 치명타 확률이라 90레벨 소와 90레벨 결투의 창 만으로 치명타 확률을 총 61%나 얻을 수 있다. 성유물을 오로지 치명타 피해와 공격력 퍼센트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는 셈.

 

01
3성 백술창과 미늘창

3성 백술(3성 1순위)&미늘창 · 이외에는 평타 피해량을 올려주는 백술창과 공격력 퍼센트가 부옵인 미늘창이 알맞겠다.

 

단조무기 · 안타깝게도 단조무기중 '별의 낫 프로토타입'은 원소충전이 부옵이라 효율이 떨어지고 '유월창'은 물리 피해 보너스라 궁극기 발동시 평타가 바람원소 피해로 전환되는 소와는 어울리지 않다. '용의 척추'는 무기 메커니즘 자체가 전혀 이해되지 않는 구성이라 애초부터 제외. 애매하게 이런 무기를 올릴바에 차라리 백술창을 5제련 시켜서 평타 피해량 48%를 챙겨가는게 더 유리할 수 있다.

 

 


 

 

소의 성유물

 

검투사의 피날레 2 + 청록색 그림자 2

 

공격력 18%와 바람원소 피해 15%를 얻을 수 있는 2검투 2청록이 추천된다. 4청록(확산피해량 60%증가, 확산된 원소타입에 따라 원소내성깎 40%)을 하게되면 서포터가 아닌 메인딜러로 운용되는 소가 원소반응을 자체적으로 유도하기 힘들기 때문에 확산 피해량 증가는 상당히 효율이 떨어지고 확산되는 원소의 내성을 40% 감소시키는 세트효과 또한 소는 전혀 받을 수 없는 효과이다. 그보다는 2검투로 높은 기초공격력을 이용한 공격력 18% 증가를 챙겨주는게 더 이득.

 

위의 성유물이 부족하다면 '검투사의 피날레 4' 또는 '전쟁광 2 + 검투사의 피날레 2' 도 고려해볼만 하다.

 

주옵션은

-

시간의 모래 · 공격력 퍼센트

공간의 성배 · 공격력 퍼센트 > 바람 원소 피해

이성의 왕관 · 치명타 피해량 > 치명타 확률

-

로 추천하고

 

부옵션은 공격력 퍼센트 >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순으로 챙기면 된다.

 

 


 

 

파티 조합

 

메인딜러 서브딜러 힐러 서포터
모나or행추or감우or향릉or케이아 베넷or치치or바바라 설탕or벤티or종려or진or바람행자

 

서브딜러 - 감우>모나>행추>향릉>케이아

 

 

감우 · 절현+왕실 셋을 이용한 서브딜러 감우. e를 이용한 도발 cc기에 광역 궁극기까지 보유하고 있어 어그로를 통해 적을 한 곳을 모아주고 단일 적에는 강하지만 다중의 적에겐 힘든 장병기 캐릭터의 약점을 보완해준다. 

 

모나 · 명실상부 고티어 서브딜러이며 cc기에 도트딜까지 갖춘 캐릭터. 위와 마찬가지로 원소스킬인 수중환원을 이용해 적을 도발시켜 어그로를 한 곳으로 모아주고 도트딜까지 부여해 소와 함께 덱을 짜면 매우 어울리는 조합이다.

 

행추 · 궁극기 사용시 HP를 지속적으로 소모하게되는 소에게 우렴검을 이용한 피해감면+쏠쏠한 HP회복. 그리고 주요 딜링기가 평타인 소의 공격을 행추의 궁극기를 통해 강화시켜줄 수 있다. 단 행추는 단일 적을 상대할때만 위력이 강력해서 장병기와의 시너지는 조금 모자를 수도 있다.

 

향릉 · 강력한 범위 궁극기로 소 주변적들에게 불 원소 피해를 입혀 딜링을 보조해줄 수 있다. 단 적이 넉백될 수 있는 건 주의.

 

케이아 · 마찬가지로 궁극기를 이용한 얼음 원소 피해.

 

 

힐러 - 베넷>치치>바바라

 

베넷 · 0티어 힐러+서포터 베넷. 지속시간 12초의 힐+공뻥 장판으로 지속시간 15초인 소의 궁극기 활성화 동안 괴랄한 힐링과 딜링보좌를 해준다. 그 어느 파티에도 어울리는 베넷이지만 특히 소에게 너무나도 필요한 캐릭터인 편.

 

치치 · 베넷이 없을 시 고려하면 좋은 캐릭터이다. 궁극기 사용시 주변 적에게 표식을 부여하고 표식이 부여된 적을 공격시 HP를 회복할 수 있다. 지속시간도 딱 15초. (단 원소에너지 요구량이 80인게 단점.)

 

바바라 · 이마저도 없다면 바바라도 나쁘지 않다. 지속시간 15초동안 필드 위 캐릭터의 HP를 회복시키는 e스킬을 가지고 있고 특성 '앵콜'을 통해 원소 구슬 획득 시 e스킬의 지속시간을 최대 5초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

 

 

서포터 - 설탕>벤티>종려>진>바람행자

 

설탕 · 궁극기 사용이 거의 필수가 될 것 같은 소의 원소 에너지 획득을 위해 꼭 필요한 서포터. 소의 궁극기가 무려 70의 원소 에너지를 요구하기 때문에 바람 원소 캐릭터가 거의 필수인데 이런 면에선 제례 악장을 이용한 설탕이 높은 수준의 원소 수급이 가능하기에 가장 알맞은 조합이다. (단 1돌은 해야한다.)

 

벤티 · 설탕을 운용할 수 없다면 물론 벤티도 나쁘지 않은 선택. 단 벤티 자체가 근접딜러와는 잘 어울리지 않다보니 이 부분은 주의가 필요하다.

 

종려 · 1.3버전 버프로 인해 e스킬을 꾹 누를 때 발동되는 옥홀 방패가 발동될 경우 적의 물리 및 원소 내성을 20% 저하시키는 효과가 생길 예정이다. 바람 내성깎을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나쁘지 않은 조합.

 

· 바람원소+힐러로 진을 서포터로 채용해도 매우 괜찮다. 4돌 효과로 궁극기 범위 내에서 바람 원소 내성깎 40%라는 수치도 보유하고 있다.(4돌이 힘들다는 게 가장 큰 단점이다.)

 

바람행자 · 이 모든게 없다면 마지막으로 바람행자를 채용할 수도 있다. 6돌 효과로 q스킬로 피해를 입힌 적은 바람 원소 내성깎 20%를 적용시킨다. 다른 서포터를 얻기 전까지 대타로는 나름 쓸만하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