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버전이 업데이트 된 지 이틀이 지났다. 사실 원신은 버전 업데이트나 밸런스 패치를 진행하는 데 약 6주간의 간격을 두기 때문에 중간중간 무엇이 바뀌고 추가됐는지 제대로 확인해주는 게 좋다. 하지만 롤 패치도 보기 귀찮은데 원신 패치라고 뭐 얼마나 달라지겠는가? 그래서 쉽고 빠르게 패치내용을 접할 수 있도록 중요한 것만 뽑아서 정리해보려 한다.
신규 추가
1) 신규 몬스터 추가
바위 용 도마뱀과 고대 바위 용 도마뱀이 추가됐다. 전자는 일반 필드 몬스터고 후자는 얼음나무, 무상의 번개와 같은 40레진짜리 보스 몬스터다.
고대 바위 용 도마뱀을 처치하고 40레진을 소모하면 서리의 핵, 뇌광 프리즘 같은 아이템인 '설익은 옥'을 획득 할 수 있다. '설익은 옥'은 바람원소 캐릭터인 소의 돌파재료이다.
2) 신규 아이템 추가
새로 추가된 '매개 변수 변환기'이다. 몬스터 드롭템을 종류 상관없이 합 150개를 갈아서 캐릭터 돌파재료, 무기 돌파재료, 모라, 경험치책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드롭템을 넣은 후 원소 공격을 해 게이지를 100%로 채워넣어야 하는데 법구캐로 채워주면 쉽다.
이쪽도 새로 추가된 변환의 먼지. 스타더스트 5개당 10개로 교환 가능하며 각 마을의 합성대에서 합성으로 캐릭터 돌파 소재를 다른 원소 속성으로 전환시켜준다. (이번 소와 호두 캐릭터가 설익은 옥을 돌파 재료로 쓰는데 그 옥을 드롭하는 보스몹이 원소보석을 중구난방으로 드롭하기 때문에 변환의 먼지가 매우 필요성이 높을 듯)
돌파 소재 등급 | 변환의 먼지 필요 개수 |
2성 (가루) | 1개 |
3성 (조각) | 3개 |
4성 (덩이) | 9개 |
5성 | 27개 |
3) 신규 레시피 추가
새로운 레시피가 3개 추가됐다. 2성 바위항 지삼선, 채식 전복, 3성 명월 딤섬이다. 채식 전복은 망서 객잔에서 구매할 수 있고, 명월 딤섬은 리월항의 신월헌에서, 바위항 지삼선은 유리정에서 구매할 수 있다.
4) 캐릭터 진열
게임 내 프로필 설정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진열할 수 있다. 상대는 자신의 캐릭터의 무기, 성유물, 별자리등을 볼 수 있으며 원치 않으면 자신의 정보를 숨기는 것 또한 가능하다.
5) 신규 도감 생물지
지금까지 처치한 적이나 발견한 생물의 도감을 볼 수 있다. 적의 튜토리얼 정보도 일부 확인 할 수 있고, 적 모델링 좌측 하단엔 지금까지 처치한 횟수가 나와있다.
밸런스 패치
1) 종려 상향
5성 바위 원소 창 캐릭터 종려의 밸런스 패치가 진행됐다.
I 이제 e스킬인 '지핵'의 차징(홀드)시 생성되는 옥홀 방패(실드)가 모든 원소와 물리 피해에 대해 150%의 흡수 효과를 가지게 된다. 피해 흡수량은 종려 HP 최대치에 영향을 받는다. [이전: 바위 원소 피해에 대해 250%의 흡수 효과
II 이제 옥홀 방패의 효과를 받고 있는 캐릭터는 주변 일정 범위 내 적의 원소 저항과 물리 내성을 20% 감소시킨다.
III 만약 e스킬을 차징했을 시 현재 소환된 암주(종려의 바위 원소 창조물)의 개수가 최대 소환개수보다 못 미칠 경우 암주를 소환한다. -> 즉 1돌이라 암주를 최대 2개 소환할 수 있고 필드에 암주가 1개 있다면 차징만으로 1개를 더 소환한다.
IV 종려의 2번째 특성 '호의호식'의 효과로 종려의 최대 HP에 기반해 아래 3가지 효과를 증가시킨다.
-일반 공격과 강공격, 낙하 공격의 피해를 증가시킨다 (최대HP의 1.39%) <-새로 추가된 효과
-e스킬 지핵의 암주(바위창조물)와 공명 피해, 홀드 피해를 증가시킨다 (최대HP의 1.9%) <-새로 추가된 효과
-q스킬 천성의 피해를 증가시킨다 (최대HP의 33%)
2) 바위 공명 상향
이제 캐릭터가 적에게 피해를 주면 적의 바위 원소 내성을 20% 감소시킨다.
3) 바위 원소 보호막의 조정
기존 바위 원소 보호막의 '바위 원소 피해에 대해 250% 흡수'하는 효과를 '모든 원소 피해와 물리 피해에 대해 150% 흡수'하는 효과로 변경. (종려 e스킬, 노엘 e스킬, 새끼 바위 용 도마뱀의 바위 원소 결정)
나선비경 시스템 업데이트
1) 12층에서의 지맥 이상이 없어진다. (지맥 이상: 각 층마다 특정 원소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거나 현재HP 퍼센트에 따른 추가 효과)
2) 1.3버전 업데이트 이후 연월 축복은 앞으로 총 3분기로 나뉜다.
1분기
필드 위 캐릭터의 HP가 70% 미만 시 공격력+20%, 공격 속도 +15%
필드 위 캐릭터의 HP가 35% 미만 시 치명타 확률+20%, 치명타 피해+40%
-
2분기
10초마다 에너지를 충전하며, 에너지 충전 스택은 동시에 3개만 보유할 수 있다. 필드 위 캐릭터의 HP가 50% 미만 시, 일반 공격으로 적을 명중하면 충전을 소모하며 적이 있는 위치에 불안정한 에너지덩이를 남기고 1초 후 폭발한다. 에너지덩이는 2초마다 최대 1개 생성할 수 있다.
요약 : 10초마다 폭탄을 충전해 반피 이하일 때 일반공격시 폭탄을 1초 후 터뜨린다.
-
3분기
필드 위 캐릭터의 HP가 50% 미만 시 일반 공격과 강공격으로 적을 명중하면, 10초 동안 가하는 피해가 2% 증가한다. 최대 중첩수:10회. 해당 효과는 파티 내 캐릭터마다 각기 다른 지속 시간과 중첩수가 적용된다. 해당 효과의 중첩 혹은 지속 시간이 갱신되면 50%의 확률로 에너지 블라스트를 발동한다. 에너지 블라스트는 10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요약 : 반피 이하일때 때리면 개쌔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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