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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소식통

원신 1.3버전 업데이트 내용 밸런스 패치 요약정리 (종려 상향 바위공명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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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버전이 업데이트 된 지 이틀이 지났다. 사실 원신은 버전 업데이트나 밸런스 패치를 진행하는 데 약 6주간의 간격을 두기 때문에 중간중간 무엇이 바뀌고 추가됐는지 제대로 확인해주는 게 좋다. 하지만 롤 패치도 보기 귀찮은데 원신 패치라고 뭐 얼마나 달라지겠는가? 그래서 쉽고 빠르게 패치내용을 접할 수 있도록 중요한 것만 뽑아서 정리해보려 한다.

 

 


 

 

신규 추가

1) 신규 몬스터 추가

 

바위 용 도마뱀고대 바위 용 도마뱀이 추가됐다. 전자는 일반 필드 몬스터고 후자는 얼음나무, 무상의 번개와 같은 40레진짜리 보스 몬스터다.

고대 바위 용 도마뱀을 처치하고 40레진을 소모하면 서리의 핵, 뇌광 프리즘 같은 아이템인 '설익은 옥'을 획득 할 수 있다. '설익은 옥'은 바람원소 캐릭터인 소의 돌파재료이다.

 

 

바위 용 도마뱀
고대 바위 용 도마뱀

 

 

 

 

 

2) 신규 아이템 추가

 

새로 추가된 '매개 변수 변환기'이다. 몬스터 드롭템을 종류 상관없이 합 150개를 갈아서 캐릭터 돌파재료, 무기 돌파재료, 모라, 경험치책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드롭템을 넣은 후 원소 공격을 해 게이지를 100%로 채워넣어야 하는데 법구캐로 채워주면 쉽다.

 

 

매개 변수 변환기 사용

 

 

 

 

이쪽도 새로 추가된 변환의 먼지. 스타더스트 5개당 10개로 교환 가능하며 각 마을의 합성대에서 합성으로 캐릭터 돌파 소재를 다른 원소 속성으로 전환시켜준다. (이번 소와 호두 캐릭터가 설익은 옥을 돌파 재료로 쓰는데 그 옥을 드롭하는 보스몹이 원소보석을 중구난방으로 드롭하기 때문에 변환의 먼지가 매우 필요성이 높을 듯)

 

돌파 소재 등급 변환의 먼지 필요 개수
2성 (가루) 1개
3성 (조각) 3개
4성 (덩이) 9개
5성 27개

 

 

돌파 소재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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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신규 레시피 추가

 

새로운 레시피가 3개 추가됐다. 2성 바위항 지삼선, 채식 전복, 3성 명월 딤섬이다. 채식 전복 망서 객잔에서 구매할 수 있고, 명월 딤섬은 리월항의 신월헌에서, 바위항 지삼선유리정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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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음식의 능력, 재료

 

 

 

 

4) 캐릭터 진열

 

게임 내 프로필 설정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진열할 수 있다. 상대는 자신의 캐릭터의 무기, 성유물, 별자리등을 볼 수 있으며 원치 않으면 자신의 정보를 숨기는 것 또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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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신규 도감 생물지

 

지금까지 처치한 적이나 발견한 생물의 도감을 볼 수 있다. 적의 튜토리얼 정보도 일부 확인 할 수 있고, 적 모델링 좌측 하단엔 지금까지 처치한 횟수가 나와있다.

 

 

 

 

 

밸런스 패치

1) 종려 상향

 

5성 바위 원소 창 캐릭터 종려의 밸런스 패치가 진행됐다.

 

I 이제 e스킬인 '지핵'의 차징(홀드)시 생성되는 옥홀 방패(실드)가 모든 원소와 물리 피해에 대해 150%의 흡수 효과를 가지게 된다. 피해 흡수량은 종려 HP 최대치에 영향을 받는다. [이전: 바위 원소 피해에 대해 250%의 흡수 효과

 

II 이제 옥홀 방패의 효과를 받고 있는 캐릭터는 주변 일정 범위 내 적의 원소 저항과 물리 내성을 20% 감소시킨다.

 

III 만약 e스킬을 차징했을 시 현재 소환된 암주(종려의 바위 원소 창조물)의 개수가 최대 소환개수보다 못 미칠 경우 암주를 소환한다. -> 즉 1돌이라 암주를 최대 2개 소환할 수 있고 필드에 암주가 1개 있다면 차징만으로 1개를 더 소환한다.

 

IV 종려의 2번째 특성 '호의호식'의 효과로 종려의 최대 HP에 기반해 아래 3가지 효과를 증가시킨다.

-일반 공격과 강공격, 낙하 공격의 피해를 증가시킨다 (최대HP의 1.39%) <-새로 추가된 효과

-e스킬 지핵의 암주(바위창조물)와 공명 피해, 홀드 피해를 증가시킨다 (최대HP의 1.9%) <-새로 추가된 효과

-q스킬 천성의 피해를 증가시킨다 (최대HP의 33%)

 

 

 

 

2) 바위 공명 상향

 

이제 캐릭터가 적에게 피해를 주면 적의 바위 원소 내성을 20% 감소시킨다.

 

3) 바위 원소 보호막의 조정

 

기존 바위 원소 보호막의 '바위 원소 피해에 대해 250% 흡수'하는 효과를 '모든 원소 피해와 물리 피해에 대해 150% 흡수'하는 효과로 변경. (종려 e스킬, 노엘 e스킬, 새끼 바위 용 도마뱀의 바위 원소 결정)

 

 

 

 

 

나선비경 시스템 업데이트

 

1) 12층에서의 지맥 이상이 없어진다. (지맥 이상: 각 층마다 특정 원소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거나 현재HP 퍼센트에 따른 추가 효과)

 

2) 1.3버전 업데이트 이후 연월 축복은 앞으로 총 3분기로 나뉜다.

 

1분기

필드 위 캐릭터의 HP가 70% 미만 시 공격력+20%, 공격 속도 +15%

필드 위 캐릭터의 HP가 35% 미만 시 치명타 확률+20%, 치명타 피해+40%

 

-

2분기

10초마다 에너지를 충전하며, 에너지 충전 스택은 동시에 3개만 보유할 수 있다. 필드 위 캐릭터의 HP가 50% 미만 시, 일반 공격으로 적을 명중하면 충전을 소모하며 적이 있는 위치에 불안정한 에너지덩이를 남기고 1초 후 폭발한다. 에너지덩이는 2초마다 최대 1개 생성할 수 있다.

 

요약 : 10초마다 폭탄을 충전해 반피 이하일 때 일반공격시 폭탄을 1초 후 터뜨린다.

 

-

3분기

필드 위 캐릭터의 HP가 50% 미만 시 일반 공격과 강공격으로 적을 명중하면, 10초 동안 가하는 피해가 2% 증가한다. 최대 중첩수:10회. 해당 효과는 파티 내 캐릭터마다 각기 다른 지속 시간과 중첩수가 적용된다. 해당 효과의 중첩 혹은 지속 시간이 갱신되면 50%의 확률로 에너지 블라스트를 발동한다. 에너지 블라스트는 10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요약 : 반피 이하일때 때리면 개쌔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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