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고 기다리던 코코미 육성법을 들고왔다.
역대급 판매량에 더불어 찾는 사람이 많았을텐데 공략은 희한하게 별로 없고
그래서 직접 쓰는데 희한하게 별거 없다.
육성 방향
산고노미야 코코미는 메인딜러 or 서포터로 쓰면 된다. 별자리나 스킬특성 구성을 보면 애초부터 딜+힐을 동시에 쓰는 메인딜러로 설계된 캐릭터인듯. 근데 성유물 세팅에 따라 포지션이 극명하게 갈라지진 않고, 그냥 자기 쓰고 싶은데로 사용하면 된다.
즉, 몰락4를 가든 몰락2 소녀2를 가든, 공%를 가든 HP%를 가든 다른 캐릭처럼 크게 차이는 없어서 그냥 남는거 준 후에
파티에 넣어놓고 힐도 쓰고 딜링도 하면 된다. (유효 부옵 더 잘뜬 성유물을 쓰면 될 듯.) (추가) 딜 코코미면 그냥 무조건 조개 4셋 가자.
(다 알고있겠지만 코코미에게 치명타 관련 옵션은 필요가 없다.)
필요재료
돌파재료
'순수한 청금석(과 하위템), 배척의 이슬, 산호 진주, 떠도는 정령 결정화 코어(와 하위템)' 가 필요하다.
돌파 레벨 | 보석 | 필드보스 재료 | 파밍 재료 | 필드몬스터 재료 | 모라 |
20 | 순수한 청금석 가루x1 | · | 산호 진주x3 | 떠도는 정령 코어 껍데기x3 | 20,000 |
40 | 순수한 청금석 조각x3 | 배척의 이슬x2 | 산호 진주x10 | 떠도는 정령 코어 껍데기x15 | 40,000 |
50 | 순수한 청금석 조각x6 | 배척의 이슬x4 | 산호 진주x20 | 떠도는 정령 코어x12 | 60,000 |
60 | 순수한 청금석 덩이x3 | 배척의 이슬x8 | 산호 진주x30 | 떠도는 정령 코어x18 | 80,000 |
70 | 순수한 청금석 덩이x6 | 배척의 이슬x12 | 산호 진주x45 | 떠도는 정령 결정화 코어x12 | 100,000 |
80 | 순수한 청금석x6 | 배척의 이슬x20 | 산호 진주x60 | 떠도는 정령 결정화 코어x24 | 120,000 |
총합
특성재료
특성 재료로는 '부세의 가르침, 부세의 인도, 부세의 철학과 떠도는 정령 결정화 코어(와 하위템)' 이 필요하고 보스 드롭템으론 시뇨라 에게서 드롭가능한 '지옥불 나비' 가 소모된다.
특성 레벨 | 필요 특성소재 | 필드몬스터 재료 | 주간보스 재료 | 이벤트 특성소재 | 모라 |
2 | 부세의 가르침x3 | 떠도는 정령 코어 껍데기x6 | · | · | 12,500 |
3 | 부세의 인도x2 | 떠도는 정령 코어x3 | 17,500 | ||
4 | 부세의 인도x4 | 떠도는 정령 코어x4 | 25,000 | ||
5 | 부세의 인도x6 | 떠도는 정령 코어x6 | 30,000 | ||
6 | 부세의 인도x9 | 떠도는 정령 코어x9 | 37,500 | ||
7 | 부세의 철학x4 | 떠도는 정령 결정화 코어x4 | 지옥불 나비x1 | 120,000 | |
8 | 부세의 철학x6 | 떠도는 정령 결정화 코어x6 | 지옥불 나비x1 | 260,000 | |
9 | 부세의 철학x12 | 떠도는 정령 결정화 코어x9 | 지옥불 나비x2 | 450,000 | |
10 | 부세의 철학x16 | 떠도는 정령 결정화 코어x12 | 지옥불 나비x2 | 지식의 왕관x1 | 700,000 |
총합
스킬활용
▶일정 시간마다 범위 내 적에게 물 원소 피해를 주고 캐릭터의 HP를 회복한다. (총 6틱)
1) 범위 안에 있어야 딜 또는 힐을 할 수 있다.
2) 치유량은 HP 최대치에 비례.
▶ 주변의 적에게 물 원소 피해를 준 후, 의식의 날개옷 효과를 획득한다. (원소 에너지 70)
▶ 의식의 날개옷: 일반 공격, 강공격, 원소전투 스킬 피해량 증가(HP 최대치 기반)
1) 원소 폭발 발동 후 일반 공격과 강공격으로 적을 명중하면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HP를 회복한다.(HP 최대치 기반)
2) 원소 폭발 발동 후 경직 저항력 증가 및 물 위를 이동할 수 있게 됨.
▶ 치유 보너스 25% 증가 및 치명타 확률 100% 감소
1) 원신 내 유일하게 자신에게 디버프를 걸어버리는 특성. 뼈를 주고 살을 취하는 최악의 딜교환.
2) 코코미의 성능을 나락으로 만든 주범 중에 하나.
코코미 성유물
(추가)1. 바다에 물든 조개 4세트
2세트 효과: 치유 보너스 +15%
4세트 효과: 해당 성유물 세트를 장착한 캐릭터가 파티 내 캐릭터를 치유하면, 3초간 지속되는 바다에 물든 거품을 생성해 치유한 HP의 회복량을 기록한다(초과된 수치 포함). 지속 시간 종료 후 바다에 물든 거품이 폭발해 주변의 적에게 누적 회복량의 9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준다(해당 피해 계산 방식은 감전, 초전도 등 원소 반응의 방식과 같지만, 원소 마스터리, 레벨 또는 반응 피해 보너스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3.5초마다 최대 1개의 바다에 물든 거품이 생성되며, 바다에 물든 거품은 초과된 회복량을 포함해 최대 30,000PT의 회복량을 기록할 수 있다. 자신의 파티에 바다에 물든 거품은 동시에 1개만 존재할 수 있다. 해당 성유물 세트를 장착한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 때도 해당 효과가 발동한다.
위 4세트 옵션은 그냥 치유 많이 하면 그만큼 물리딜 준다는 의미이다. 9월에 이 글 작성하면서 밑에 성유물 많이 써놨었는데, 딜러 코코미를 키우는 거면 그냥 조개 4세트 장착시키자. 그나마 코코미가 0.9인분은 하게 해주는 성유물이다.
2. 견고한 천암 4세트
2세트 효과: HP +20%
4세트 효과: 원소 전투 스킬로 적 명중 시 파티 내 주변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이 20% 증가하고 보호막 강화 효과가 30% 증가한다. 지속 시간 3초. 이 효과는 0.5초마다 최대 1번 발동한다. 해당 성유물을 장착한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 때도 효과가 발동된다.
HP%에 공% 버프도 챙길 수 있어서 서포팅 효과를 강화시킬 수 있는 성유물. 부옵에 HP 덕지덕지 붙은 천암 짬처리 용으로도 좋고 아무튼 추천한다.
이 성유물을 활용해 요즘은 아야카 등과 빙결팟으로 자연스럽게 쓰이는 느낌이다. E스킬도 모나는 5초인데 코코미는 12초라 빙결 유지도 훨씬 편하다.
3. 몰락한 마음 4세트
2세트 효과: 물 원소 피해 보너스 +15%
4세트 효과: 원소전투 스킬 발동 후 15초 동안 일반 공격과 강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물 원소 딜링용 성유물. 4세트 효과 덕분에 조금 더 딜링에 치중할 수 있는게 장점.
4. 사랑받는 소녀 4세트
2세트 효과: 치유 효과 +15%
4세트 효과: 원소 전투 스킬 또는 원소폭발 발동 후 10초 동안 파티 내 모든 캐릭터가 받는 치유 효과가 20% 증가한다
힐링을 좀 더 강조시키고 싶을때 쓰는 성유물.
4. 몰락 2 + 소녀 2 & 천암 2 + 소녀 2세트
2세트 효과: 물 원소 피해 보너스 +15%
2세트 효과: 치유 효과 +15%
&
2세트 효과: HP +20%
2세트 효과: 치유 효과 +15%
부옵 세팅이 쉬워지는 2+2 세팅이다.
아직 5성 성유물을 제대로 갖추지 못했다면 보스 잡으면 나오는 아무 4성 성유물이나 써도 된다.
▶추천 주옵션
시간의 모래: HP% > 원소 충전 효율
공간의 성배: HP% > 물 원소 피해 보너스 (딜 코코미면 물원피가 우선이다)
이성의 왕관: 치유 보너스
▶부옵션은 HP% > 원소 충전 효율 > 공격력% = HP 순으로 추천한다.
※ 코코미는 공% 효율이 별로라 부옵에 너무 목숨걸진 말자.
코코미 무기
5성 무기 추천순서 불멸의 달빛 > 천공의 두루마리
1. 불멸의 달빛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608
부 옵션: HP 49.6%
1~5재련 무기 스킬
치유 보너스가 10/12.5/15/17.5/20% 증가하고, 일반 공격이 가하는 피해가 해당 장비를 장착한 캐릭터 HP 최대치의 1/1.5/2/2.5/3% 만큼 증가한다. 원소폭발 발동 후 12초 내에 일반 공격으로 적을 명중하면 원소 에너지를 0.6pt 회복하고, 해당 방식으로 0.1초마다 원소 에너지를 최대 1번 회복할 수 있다.
바바라 전용 무기 딜러용 코코미 전용 무기이다. HP%도 높고 치유 보너스 증가에 일반 공격 피해량 증가도 있어서 코코미에게 찰떡인 무기. (근데 굳이 뽑진 말자) 코코미에게 어울린다는 거지 무기 자체가 좋다는 소리가 아니다.
2. 천공의 두루마리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674
부 옵션: 공격력 33.1%
1~5재련 기준 무기 스킬
원소 피해 보너스 +12/15/18/21/24%
일반 공격 명중시 50% 확률로 버프를 받고 버프 후 15초 이내 주변 적을 공격하면 공격력 160/200/240/280/320%의 피해를 준다.(30초마다 1번 발동)
5성 무기 짬처리를 시키고 싶을 때 천공의 두루마리도 나쁘지 않다. 일단 치명타 옵션이 없어서 좋고, 그 외 원소 피해 보너스 같은 옵션들도 딜러 코코미에겐 유효하다.
4성 무기 추천순서 황금 호박 프로토타입 or 제례의 악장
3성 무기는 드래곤 슬레이어 영웅담
1. 황금 호박 프로토타입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10
부 옵션: HP 41.3%
1~5재련 무기 스킬
원소폭발 발동 후 6초 동안 2초마다 원소 에너지를 4/4.5/5/5.5/6pt 회복한다.
또한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HP를 2초마다 4/4.5/5/5.5/6% 회복한다.
코코미 4성 종결무기. 특히나 조개 4셋과 조합한 딜 코코미가 쓰기에 좋다. HP%에 원소 에너지, 파티내 캐릭터 HP회복까지 서포팅 능력으로도 역시 버릴게 없는 무기이다. 바바라는 드슬을 더 많이 채용하는 편이라 황금 호박이 딱히 나설 곳이 없었는데 이제야 주인을 만난 셈.
2. 제례의 악장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454
부 옵션: 원소 마스터리 221
1~5재련 무기 스킬
원소 전투 스킬로 피해를 줄 때 40/50/60/70/80%의 확률로 해당 스킬의 재발동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해당 효과는 30/26/22/19/16초마다 1번 발동한다
부옵만 무시한다면 원소전투 스킬 쿨 초기화가 꽤나 쏠쏠하다. (코코미의 원소스킬은 20초 쿨로 긴 편이다.)
코코미를 E스킬 힐 및 물 원소 부착 셔틀로 쓰기에 안성 맞춤인 무기.
3. 드래곤 슬레이어 영웅담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401
부 옵션: HP 35.2%
1~5재련 무기 스킬
스스로 캐릭터를 교체 시 새로 등장한 캐릭터의 공격력이 24/30/36/42/48% 증가한다.
지속 시간: 10초. 해당 효과는 20초마다 1번 발동한다.
바바라와 같이 버프 셔틀로 운용가능한 무기. 천암 4셋을 착용한 아군 보조 및 빙결조합용 코코미에서 공% 까지 챙겨줘서 서포팅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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