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마찬가지로 픽업 다 끝나갈때 쯤 공략글 싸지르기.
하필 시험기간에 2.2 업뎃해서 그냥 안하다가, 너무 늦으니 쓰기도 귀찮아서 미루다가 이제하는 중.
육성 방향
타르탈리아는 메인 딜러로 대부분 쓰인다. 현재 유일한 물속성 메인 딜러이자(어디에 물고기가 있었던 것 같은데?) 원신에서 2번째로 출시된 현자타임 캐릭터. 이쪽은 원소 전투 스킬의 쿨타임 때문에 현타가 오는 경우로 곧 있을 픽업 캐릭터인 호두의 시초격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로 6돌시에 쿨타임 초기화로 이 현자타임을 없앨 수 있다. 플레이 스타일이 완전히 달라지는 셈. 원신에서 감우, 소 등과 함께 6돌 효율이 가장 뛰어난 캐릭터이다. (이미 6돌인 순간 효율이고 나발이고 돈이 엄청 깨지지만)
2딜러 체제를 위해 억지로 감우, 요이미야, 클레 등과 함께 서브 딜러로서 편성할 수 있는데, 원소 반응은 궁극기로 챙기고 원소 전투 스킬로 딜링하다가 빠지는 형식이다. 하지만 2딜러 체제는 비주류니 알아서 판단할 것.
필요재료
돌파재료
'순수한 청금석(과 하위템), 물처럼 맑은 마음, 별소라, 위관의 휘장(과 하위템)' 가 필요하다.
돌파 레벨 | 보석 | 필드보스 재료 | 파밍 재료 | 필드몬스터 재료 | 모라 |
20 | 순수한 청금석 가루x1 | · | 별소라x3 | 신병의 휘장x3 | 20,000 |
40 | 순수한 청금석 조각x3 | 물처럼 맑은 마음x2 | 별소라x10 | 신병의 휘장x15 | 40,000 |
50 | 순수한 청금석 조각x6 | 물처럼 맑은 마음x4 | 별소라x20 | 사관의 휘장x12 | 60,000 |
60 | 순수한 청금석 덩이x3 | 물처럼 맑은 마음x8 | 별소라x30 | 사관의 휘장x18 | 80,000 |
70 | 순수한 청금석 덩이x6 | 물처럼 맑은 마음x12 | 별소라x45 | 위관의 휘장x12 | 100,000 |
80 | 순수한 청금석x6 | 물처럼 맑은 마음x20 | 별소라x60 | 위관의 휘장x24 | 120,000 |
총합
특성재료
특성 재료로는 '자유의 가르침, 자유의 인도, 자유의 철학과 위관의 휘장(과 하위템)' 이 필요하고 보스 드롭템으론 타르탈리아 에게서 드롭가능한 '마왕의 칼날·조각' 가 소모된다.
특성 레벨 | 필요 특성소재 | 필드몬스터 재료 | 주간보스 재료 | 이벤트 특성소재 | 모라 |
2 | 자유의 가르침x3 | 신병의 휘장x6 | · | · | 12,500 |
3 | 자유의 인도x2 | 사관의 휘장x3 | 17,500 | ||
4 | 자유의 인도x4 | 사관의 휘장x4 | 25,000 | ||
5 | 자유의 인도x6 | 사관의 휘장x6 | 30,000 | ||
6 | 자유의 인도x9 | 사관의 휘장x9 | 37,500 | ||
7 | 자유의 철학x4 | 위관의 휘장x4 | 마왕의 칼날·조각x1 | 120,000 | |
8 | 자유의 철학x6 | 위관의 휘장x6 | 마왕의 칼날·조각x1 | 260,000 | |
9 | 자유의 철학x12 | 위관의 휘장x9 | 마왕의 칼날·조각x2 | 450,000 | |
10 | 자유의 철학x16 | 위관의 휘장x12 | 마왕의 칼날·조각x2 | 지식의 왕관x1 | 700,000 |
총합
스킬활용
▶주변 적에게 물 원소 피해를 주고 30초간 근접 모드가 된다.
1) 일반 공격시 6번 물 원소 피해를 준다. 강공격시 스태미나 20을 소모해 2번 물 원소 피해를 준다.
2) 단류 · 참 : 근접 공격이 단류 상태의 적을 명중시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원소 전투 스킬 판정)
3) 단류 상태는 치명타 발동시 묻힐 수 있다. (타르탈리아 70레벨 돌파시 해금 특성)
※ 또한 활로 약점을 맞출시 반드시 치명타가 발동된다.
4) 근접 모드 유지 시간에 따라 6~36초의 쿨타임이 생긴다. 만약 30초가 지나서 자동으로 풀리면 45초의 쿨타임이 주어지니, 수동으로 풀자. (캐릭터 위에 붉은 이펙트로 근접 모드가 끝나감을 알려준다.)
5) 근접 모드시 낙하 공격이 발동하지 않는다.
▶ 원거리 모드시: 전방으로 화살을 쏴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단류 효과 부여 및 20의 원소 에너지를 반환한다. (원소 에너지 요구량: 60)
▶ 근접 모드시: 참격을 발동해 더 큰 물 원소 피해를 주고 단류 · 폭을 발동한다. (원소 에너지 요구량: 60)
1) 단류 · 폭 : 단류 상태의 적을 명중시 단류 효과를 소모하며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원소 폭발 판정)
타르탈리아 성유물
1. 몰락한 마음 4세트
2세트 효과: 물 원소 피해 보너스 +15%
4세트 효과: 원소전투 스킬 발동 후 15초 동안 일반 공격과 강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타르탈리아의 첫 번째 복귀 픽업때 같이 출시된 성유물인 만큼 타르탈리아와 굉장히 잘 맞는 성유물이다. 15초 동안 일반 공격 및 강공격 피해량 증가가 메인 옵션인데, 피해량 자체도 굉장하거니와 지속 시간도 넉넉해 효과를 길게 누릴 수 있다. 6돌 타탈이라면 연속해서 지속시간을 초기화 시킬 수 있는건 덤이다.
2. 몰락한 마음 2 + 검투사or시메카자리or왕실의 의식 2세트
2세트 효과: 물 원소 피해 보너스 + 15%
2세트 효과: 공격력 +18% or 공격력 +18% or 원소폭발 피해량 +20%
부옵 세팅이 쉬워지는 2+2 세팅이다.
아직 5성 성유물을 제대로 갖추지 못했다면 보스 잡으면 나오는 아무 4성 성유물이나 써도 된다.
▶추천 주옵션
시간의 모래: 공격력%
공간의 성배: 물 원소 피해 보너스
이성의 왕관: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부옵션은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공격력% 순으로 추천한다.
타르탈리아 무기
5성 무기 추천순서 극지의 별 > 비뢰의 고동 > 천공의 날개
1. 극지의 별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608
부 옵션: 치명타 확률 33.1%
1~5재련 기준 무기 스킬
원소전투 스킬과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12/15/18/21/24% 증가한다. 일반 공격, 강공격, 원소전투 스킬 또는 원소폭발이 적에게 명중하면 12초간 지속되는 「백야의 극성」 효과를 1스택 획득한다. 「백야의 극성」은 1/2/3/4스택 마다 공격력이 10/20/30/48%|12.5/25/37.5/60%|15/30/45/72%|17.5/35/52.5/84%|20/40/60/96% 증가한다. 일반 공격, 강공격, 원소전투 스킬 또는 원소폭발이 생성한 「백야의 극성」은 각각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타르탈리아의 3번째 픽업과 함께 등장한 무기로 타탈의 전용 무기 감우 룩딸 종결무기 이다. 원신 2.2 기준 이 무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캐릭터는 타르탈리아 뿐이다. (그렇다고 무기의 범용성이 딸리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천공의 날개를 쓸 수 있는 모든 캐릭터에게 줄 수 있다는 점. 천날의 상위 호환 무기이다.) 원소전투 스킬 및 원소폭발 피해량 증가는 단류 피해량 증가로도 이어지며, 바로 이 단류 덕분에 스택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된다.
타탈은 복귀도 2번이나 하고 복귀할때마다 성유물에 무기 출시하고 정말 미호요의 아들인가? 근데 성능은 왜..?
2. 비뢰의 고동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608
부 옵션: 치명타 피해 66.3%
1~5재련 기준 무기 스킬
공격력이 20/25/30/35/40% 증가하고, 「비뢰의 문장」의 위세를 획득한다. 비뢰의 문장: 1/2/3스택의 비뢰의 문장 보유 시, 일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각각 12/24/40%|15/30/50%|18/36/60%|21/42/70%|24/48/80% 증가한다. 캐릭터가 비뢰의 문장 1스택을 획득할 수 있는 상황: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가하면 5초간 지속. 원소전투 스킬을 발동하면 10초간 지속. 이 외에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가 100% 미만이면 비뢰의 문장을 1스택 획득한다. 해당 비뢰의 문장은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가 가득 차면 사라지며, 비뢰의 문장의 각 스택 지속 시간은 따로 계산된다
극지의 별 다음으로 생각 해볼만한 무기. 으레 그렇듯 일단 무기에 치명타가 붙어있으면 메인딜러 들에게 굉장히 잘 맞는데, 비뢰도 역시 그렇다. 특히나 일반 공격 피해량은 극지보다 높은 편.
3. 천공의 날개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674
부 옵션: 치명타 확률 22.1%
1~5재련 기준 무기 스킬
치명타 피해 20/25/30/35/40% 증가
공격 명중 시 60/70/80/90/100%의 확률로 공격력 125%의 범위 물리 피해를 준다. (이 효과는 4/3.5/3/2.5/2초마다 1번 발동한다.)
범용성 최강 천공의 날개 역시 타르탈리아에게 좋다. 소소한 치명타 확률 및 피해량에 가장 높은 기초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4성 무기 추천순서 녹슨 활 > 파마궁 > 절현 > 청록의 사냥활 > 담월 프로토타입
1. 녹슨활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65
부 옵션: 공격력 27.6%
1~5재련 무기 스킬
일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40/50/60/70/80% 증가한다.
강공격 피해 -10%
타르탈리아의 4성 종결무기. 이 무기 장착시 강공격 피해량 감소도 있고, 여러모로 일반 공격으로 플레이가 제한된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5재련시 일반 공격 피해량이 말이 안되서 단점을 감안하고도 4성 종결로 칠 정도.
2. 파마궁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454
부 옵션: 공격력 55.1%
1~5재련 무기 스킬
일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16/20/24/28/32% 증가하고, 강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12/15/18/21/24% 증가한다. 해당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가 100%일 때, 해당 효과는 100%까지 증가한다.
이나즈마 단조무기. 일반 공격, 강공격 피해량 증가도 쏠쏠하고 공%를 많이 챙길 수 있다. 하지만 타탈에겐 원소 폭발도 유효한 스킬이기 때문에 그 점만 감안하고 사용하자.
3. 절현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10
부 옵션: 원소 마스터리 165
1~5재련 무기 스킬
원소 전투 스킬과 원소폭발 피해가 24/30/36/42/48% 증가한다
서브딜링 시 채용하는 무기 물론 메인딜러일 때도 사용 가능하다. 단류 데미지 증가에 증발 원소폭발을 상당히 강력하게 만들어준다.
4. 청록의 사냥활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10
부 옵션: 치명타 확률 27.6%
1~5재련 무기 스킬
일반 공격과 강공격 명중 시 50%의 확률로 바람의 눈을 1개 생성하여 주변의 적을 끌어당기고 닿은 적에게 0.5초마다 공격력 40/50/60/70/80%의 피해를 준다.
지속 시간: 4초. 해당 효과는 14/13/12/11/10초마다 1번 발동한다.
기행 30레벨 보상 무기. 치명타 확률 때문에 세팅이 쉽다는 장점이 있다.
5. 담월 프로토타입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10
부 옵션: 공격력 41.3%
1~5재련 무기 스킬
조준 사격 시 약점에 명중하면 이동속도가 10% 증가하고 공격력이 36/45/54/63/72% 증가한다.
지속 시간: 10초.
조준 사격으로 약점 명중 후 원소전투 스킬에 돌입하는 방법으로 사용하는 무기이다.
그외 3성 무기는 어떤걸 사용해도 상관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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