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 원소 4성 양손검 캐릭터 도리
육성 방향
도리는 번개 원소 힐러 및 서포터로 쿠키 시노부와 비슷해보이지만 도리는 오로지 HP기반 회복 및 원소 에너지 지원이라는 점에서 차이점을 보인다.
E스킬은 단순히 원소 에너지 회복용이며 본인 특성으로 원충 100%마다 추가 원소 에너지 5pt를 채우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핵심 스킬은 바로 Q스킬로 12초간의 HP 기반 지속 치유, 지속적 원소 에너지 회복, 번개 원소 부착이란 효과가 있다. 이러한 원소 에너지 관련 서포팅 스킬과 번개 원소 부착이라는 특징으로 인해 원충과 초전도 반응이 중요한 유라와 조합하는 것이 나쁘지 않다.
문제는 핵심인 궁극기의 원소 게이지가 80이고 범위가 상당히 좁다는 것이다. 전자는 애초에 원충 수급이 원활한 캐릭터이기에 깡원충을 올려 해결보면되지만, 후자는 꽤나 불편함을 감수해야한다. 어떻게 보면 쿨도 더 짧고, 원소 게이지도 60에 공격력 버프까지 제공해주는 베넷 궁의 하위호환으로 보일수도 있다.
필요재료
돌파재료
'승리의 자수정(과 하위템), 번개를 품은 야생 열매, 겁의 연꽃, 금자수 붉은 비단(과 하위템)' 이 필요하다.
돌파 레벨 | 보석 | 필드보스 재료 | 파밍 재료 | 필드몬스터 재료 | 모라 |
20 | 승리의 자수정 가루x1 | · | 겁의 연꽃x3 | 빛바랜 붉은 비단x3 | 20,000 |
40 | 승리의 자수정 조각x3 | 번개를 품은 야생 열매x2 | 겁의 연꽃x10 | 빛바랜 붉은 비단x15 | 40,000 |
50 | 승리의 자수정 조각x6 | 번개를 품은 야생 열매x4 | 겁의 연꽃x20 | 장식된 붉은 비단x12 | 60,000 |
60 | 승리의 자수정 덩이x3 | 번개를 품은 야생 열매x8 | 겁의 연꽃x30 | 장식된 붉은 비단x18 | 80,000 |
70 | 승리의 자수정 덩이x6 | 번개를 품은 야생 열매x12 | 겁의 연꽃x45 | 금자수 붉은 비단x12 | 100,000 |
80 | 승리의 자수정x6 | 번개를 품은 야생 열매x20 | 겁의 연꽃x60 | 금자수 붉은 비단x24 | 120,000 |
총합
특성재료
특성 재료로는 '창의의 철학 및 금자수 붉은 비단(과 하위템)' 이 필요하고 보스 드롭템으론 야타용왕 에게서 드롭가능한 '혈옥의 가지' 가 소모된다.
특성 레벨 | 필요 특성소재 | 필드몬스터 재료 | 주간보스 재료 | 이벤트 특성소재 | 모라 |
2 | 창의의 가르침x3 | 빛바랜 붉은 비단x6 | · | · | 12,500 |
3 | 창의의 인도x2 | 장식된 붉은 비단x3 | 17,500 | ||
4 | 창의의 인도x4 | 장식된 붉은 비단x4 | 25,000 | ||
5 | 창의의 인도x6 | 장식된 붉은 비단x6 | 30,000 | ||
6 | 창의의 인도x9 | 장식된 붉은 비단x9 | 37,500 | ||
7 | 창의의 철학x4 | 금자수 붉은 비단x4 | 혈옥의 가지x1 | 120,000 | |
8 | 창의의 철학x6 | 금자수 붉은 비단x6 | 혈옥의 가지x1 | 260,000 | |
9 | 창의의 철학x12 | 금자수 붉은 비단x9 | 혈옥의 가지x2 | 450,000 | |
10 | 창의의 철학x16 | 금자수 붉은 비단x12 | 혈옥의 가지x2 | 지식의 왕관x1 | 700,000 |
총합
스킬활용
▶ 램프를 꺼내 번뇌 제거포를 발사하고 번개 원소 피해를 준다. 번뇌 제거포 명중 시 자동 추적하는 A/S 포탄을 2개 생성해 번개 원소 피해를 준다.
1) 60/70 레벨 해금되는 특성 효과로 A/S 포탄 명중 시, 도리 원소 충전 효율 100%당 도리의 원소 에너지가 5pt가 회복된다. (최대 15pt)
▶ 램프의 정령을 소환한다. (원소 에너지 요구량 80)
1) 램프의 정령: 주변 캐릭터와 연결되며 지속 HP 회복, 지속 원소 에너지 획득, 번개 원소 부착 상태가 된다.
추천 특성작 순서는
지극정성을 다하는 카자르자레궁(원소폭발 Q) > 영혼을 달래는 램프 · 번뇌 해결포(원소 전투 스킬 E) > 오묘한 검무 · 개조(일반공격)
도리 성유물
1. 절연의 기치 2세트 + 견고한 천암 2세트
2세트 효과: 원소 충전 효율 +20%
2세트 효과: HP +20%
원충 및 HP%를 한번에 챙길 수 있는 성유물 조합이다.
2. 옛 왕실의 의식 4세트
2세트 효과: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4세트 효과: 원소폭발 발동 후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12초. 해당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
힐링 및 원소 에너지 회복에 공격력 버프까지 추가하고 싶을때 사용할 수 있는 성유물이다. 단, 도리의 궁극기 쿨타임이 20초라는 점과 원소 게이지가 80이라는 점은 감수해야한다. (왕실을 사용하면 시계 주옵션을 원충으로 가도 좋다)
3. 유배자 4세트
2세트 효과: 원소 충전 효율 +20%
4세트 효과: 원소폭발 발동 후 2초마다 파티 내 기타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를 2pt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6초간 지속하며 중첩되지 않는다
원충 지원 능력을 더욱 극대화시키고 싶을때 이용하는 성유물이다.
▶추천 주옵션
시간의 모래: HP% or 원소 충전 효율
공간의 성배: HP%
이성의 왕관: 치유 보너스
▶부옵션은 원소 충전 효율 > HP% 순으로 추천한다.
도리 무기
4성 무기 추천 시간의 검 > 제례 대검
1. 시간의 검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10
부 옵션: HP 41.3%
1~5재련 무기 스킬
피격 시 HP 최대치의 20/23/26/29/32%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된다.
보호막은 10초간 지속하거나 보호막이 파괴될때까지 유지된다.
45초 마다 1회 발동한다.
보호막이 존재 시 캐릭터가 가하는 피해가 12/15/18/21/24% 증가한다.
기존 대검 캐릭터들 중 북두 외에는 전혀 쓸수가 없는데다 북두 조차 HP%가 주 스펙이 아니라 수요가 나락이었던 무기지만, 도리 출시 이후 드디어 무기의 주인이 등장한 상황이다. 유일한 4성 HP 부옵 양손검으로 유효옵을 넉넉하게 챙길 수 있음은 물론 무기 스킬 또한 쿨타임이 긴 것만 제외하면 소소하게 도움이 된다.
2. 제례 대검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65
부 옵션: 원소 충전 효율 30.6%
1~5재련 무기 스킬
원소 전투 스킬로 피해를 줄 때 40/50/60/70/80%의 확률로 해당 스킬의 재발동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해당 효과는 30/26/22/19/16초마다 1번 발동한다
도리의 A/S 포탄이 제례 대검 스킬 효과에 적용되기 때문에 도리에게 효율이 상당히 좋다.
그 외 3성 무기는 강철의 그림자 를 사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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