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 원소 5성 장병기 캐릭터 사이노
육성 방향
어크 오리진 이후로 이집트 모티브에 꽂혀서 사이노도 바로 뽑았다. 며칠 해본바로는 당장 확답 내리기가 좀 애매한 캐릭터 같다. 굳이 따지자면 채집물 모으기가 힘들어서 하기 싫은 캐릭터.
기존 번개 5성 딜러들과는 다르게 18초짜리 긴 원소폭발로 지속딜링을 넣으며 평타만 쓰다가 타이밍 맞게 E만 눌러주면(낙하하는 깃털의 심판 특성) 되서, 메커니즘이 단순하면서도 트리거를 추가시켜서 재미까지 넣어놓은 느낌이다. 딜적인 면이 애매한게 애초에 풀+번개 촉진 원소반응을 노리고 만든 원마 중심의 딜러인데 아직 제대로된 풀서폿이 없으니 이렇다할 결론을 낼수가 없다.
만약 나히다가 준수한 풀 부착 능력 및 넓고 지속시간이 오래가는 범위기를 가지고 있다면 그만큼 사이노의 값어치가 떡상하는 거지만 나히다가 그렇게 출시하지 않으면 더 오랜시간 사이노 전용 풀 서폿이 출시되기를 기다려야한다.
육성 난이도는 상당히 높다. 유효옵이 원소 마스터리, 원소 충전효율, (전무가 없다면)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까지 총 5가지이기 때문에 모두 골고루 챙겨놔야 한다. 원마의 경우 사이노 자체 특성으로 원마 -> 평타 피해량 증가가 있는데 원마 -> 공격력 증가가 전무에 붙어 있어서 전무가 없으면 원마에만 집중하기가 상당히 난감해진다.
즉, 파츠 모으기가 많이 중요해보인다. 공%와 치확을 전무나 화박연으로 챙겨놓고 원충을 피슬 같은 번개 섭딜로, 원마는 각종 성유물 및 파티원 버프로 보완하는 것이다.
필요재료
돌파재료
'승리의 자수정(과 하위템), 번개를 품은 야생 열매, 황금 스카라브, 금주의 두루마리(와 하위템)' 이 필요하다.
돌파 레벨 | 보석 | 필드보스 재료 | 파밍 재료 | 필드몬스터 재료 | 모라 |
20 | 승리의 자수정 가루x1 | · | 황금 스카라브x3 | 이능 두루마리x3 | 20,000 |
40 | 승리의 자수정 조각x3 | 번개를 품은 야생 열매x2 | 황금 스카라브x10 | 이능 두루마리x15 | 40,000 |
50 | 승리의 자수정 조각x6 | 번개를 품은 야생 열매x4 | 황금 스카라브x20 | 봉마의 두루마리x12 | 60,000 |
60 | 승리의 자수정 덩이x3 | 번개를 품은 야생 열매x8 | 황금 스카라브x30 | 봉마의 두루마리x18 | 80,000 |
70 | 승리의 자수정 덩이x6 | 번개를 품은 야생 열매x12 | 황금 스카라브x45 | 금주의 두루마리x12 | 100,000 |
80 | 승리의 자수정x6 | 번개를 품은 야생 열매x20 | 황금 스카라브x60 | 금주의 두루마리x24 | 120,000 |
총합
특성재료
특성 재료로는 '간언의 철학 및 금주의 두루마리(와 하위템)' 이 필요하고 보스 드롭템으론 영원의 수호자 에게서 드롭가능한 '흉장의 수안' 이 소모된다.
특성 레벨 | 필요 특성소재 | 필드몬스터 재료 | 주간보스 재료 | 이벤트 특성소재 | 모라 |
2 | 간언의 가르침x3 | 이능 두루마리x6 | · | · | 12,500 |
3 | 간언의 인도x2 | 봉마의 두루마리x3 | 17,500 | ||
4 | 간언의 인도x4 | 봉마의 두루마리x4 | 25,000 | ||
5 | 간언의 인도x6 | 봉마의 두루마리x6 | 30,000 | ||
6 | 간언의 인도x9 | 봉마의 두루마리x9 | 37,500 | ||
7 | 간언의 철학x4 | 금주의 두루마리x4 | 흉장의 수안x1 | 120,000 | |
8 | 간언의 철학x6 | 금주의 두루마리x6 | 흉장의 수안x1 | 260,000 | |
9 | 간언의 철학x12 | 금주의 두루마리x9 | 흉장의 수안x2 | 450,000 | |
10 | 간언의 철학x16 | 금주의 두루마리x12 | 흉장의 수안x2 | 지식의 왕관x1 | 700,000 |
총합
스킬활용
▶ 빠르게 돌진하여 경로상의 적에게 번개 원소 피해를 준다. (쿨타임 7.5초)
1) 원소폭발 사용시엔 명계 제사로 전환해 번개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궁극기 지속 시간 4초씩 최대 8초가 연장된다. (쿨타임 3초)
2) 궁극기 사용 후 낙하하는 깃털의 심판 특성으로 눈이 나타났을때에 맞춰서 E스킬을 사용하면 판정 효과를 발동해 피해 35% 상승 및 공격력 100%에 해당하는 번개를 3줄 발사한다.
3) 소와 다르게 궁극기 사용 중에도 원소 구슬을 생성해낸다.
▶ 길을 여는 사자로 변신한다. (원소 에너지 요구량 80)
1) 길을 여는 사자: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이 번개 원소 피해로 전환된다. 원소 마스터리가 100pt 증가하고 경직 저항력이 증가하며 감전 반응에 면역을 가진다.
추천 특성작 순서는
1. 성스러운 의식 이리의 질주 (원소폭발 Q)
2. 비밀스러운 의식 명계의 인도자 (원소 전투 스킬 E)
3. 일곱 성인의 창술 (일반공격)
원소폭발 사용 후 평타딜은 계수 자체는 원소 폭발을 따라가나 판정은 일반 공격 판정이다.
사이노 성유물
1. 도금된 꿈 4세트
2세트 효과: 원소 마스터리+80pt
4세트 효과: 원소 반응 발동 후 8초 동안 파티 내 다른 캐릭터의 원소 유형에 따라 장착 캐릭터가 강화 효과를 받는다: 파티 내 장착 캐릭터와 동일한 원소 타입의 캐릭터가 1명 존재할 때마다 공격력이 14% 증가한다. 파티 내 장착 캐릭터와 다른 원소 타입의 캐릭터가 1명 존재할 때마다 원소 마스터리가 50pt 증가한다. 해당 효과는 각각 최대 3명의 캐릭터까지 계산한다. 해당 효과는 8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된다. 장착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 때도 해당 효과는 발동된다.
명함 사이노에게 가장 무난한 성유물이다. 2, 4세트 효과 모두 원소 마스터리를 적절하게 챙겨가며, 번개 원소 파티원을 넣어서 공%까지 챙겨갈 수 있다.
2. 번개 같은 분노 4세트
2세트 효과: 번개 원소 피해+15%
4세트 효과: 과부하, 감전, 초전도, 만개 반응이 가하는 피해가 40% 증가하고, 촉진 반응이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위와 같은 원소 반응 또는 활성화 반응 발동 시, 원소전투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줄어든다. 해당 효과는 0.8초마다 1번 발동한다.
1돌파 이상일수록 추천되는 성유물이다. 기본적인 번개 원소 피해 증가에 촉진 반응 피해 증가도 3.0 버전부터 추가로 붙었기 때문에 포텐셜이 장난 아니다. 게다가 E스킬 쿨감소가 붙어있어 딜링 및 원충을 더욱 빠르게 보충할 수 있다. 바로 이 쿨감소 때문에 명함 사이노가 번분을 사용하면 낙하하는 깃털의 심판 사이클이 꼬이게 된다. 반면 1돌은 공격속도 증가 효과를 이용해 촉진을 여러번 터뜨려 쿨감을 빠르게 발동시키므로 판정 효과를 쉽게 가져올 수 있다.
3. 검투사의 피날레 4세트
2세트 효과: 공격력 +18%
4세트 효과: 해당 성유물 세트를 장착한 캐릭터가 한손검, 양손검, 장병기를 사용 시 캐릭터의 일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35% 증가한다.
원마가 잘 뜬 검투사가 많다면 검투사도 좋다. 하지만 E딜을 포기해야하며 원마가 잘 떠 원마가 높다면 그만큼 원마를 활용할 전무가 있는게 좋기 때문에 코스트가 높은 편이다.
▶추천 주옵션
시간의 모래: 원소 마스터리 > 공격력%
공간의 성배: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
이성의 왕관: 치명타 확률% or 치명타 피해%
▶부옵션은 원소 마스터리 >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원소 충전 효율% > 공격력% 순으로 추천한다.
전무가 없을 경우 공%를 따로 추가로 챙겨주는게 좋다. 전무가 있을 경우 원마를 최대한 챙겨놓자. 단, 성배 주옵까지 원마로 갈 필요는 없다. 의외로 원마 상승 버프는 굉장히 다양하고 많기 때문에 번원피를 가져오는게 중요하다.
치확 및 치피는 무기에 따라 부족한 부분을 적당히 올리도록 하고, 원충은 성유물로 챙길 수 있으면 좋고 대부분은 번개 공명, 파티원의 스킬 등으로 챙길 생각을 하자.
사이노 무기
5성 무기 추천 적색 사막의 지팡이 > 화박연
1. 적색 사막의 지팡이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42
부 옵션: 치명타 확률 44.1%
1~5재련 무기 스킬
장착한 캐릭터 원소 마스터리의 52/65/78/91/104%에 해당하는 공격력 보너스를 획득한다. 원소전투 스킬이 적을 명중하면 10초 동안 「적색 사막의 꿈」 효과를 획득한다: 장착한 캐릭터 원소 마스터리의 28/35/42/49/56%만큼 공격력 보너스를 획득한다. 해당 효과 최대 중첩수: 3스택
사이노의 전용무기로 높은 치명타 확률 및 원마에 해당하는 공격력 보너스를 획득한다는 사기적인 부옵션을 가지고 있다. 원마의 잠재력을 더 높여주고 성유물 세팅에서 공% 한 가지를 배제해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시너지가 잘 맞는 무기다.
2. 화박연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674
부 옵션: 치명타 확률 22.1%
1~5재련 무기 스킬
적 명중 시 자신의 공격력이 3.2/3.9/4.6/5.3/6% 증가한다.
지속 시간: 6초. 최대 중첩수: 7회.
해당 효과는 0.3초마다 1번 발동한다. 최대 중첩 시 피해가 12/15/18/21/24% 증가한다
적당한 치명타 확률과 명중시 공격력 중첩은 사이노에게 상당히 좋은 옵션이다. 특히 화박연은 한정 무기도 아니라 전무가 없을시 가장 대체하기 편하다.
위 2개 무기가 사이노에게 가장 잘 어울리거나 세팅이 편할 뿐이지 5성 장병기는 좋은 무기가 많기 때문에 관홍의 창, 호마의 지팡이, 예초의 번개, 식재 모두 기용이 가능하다.
4성 무기 추천 결투의 창 > 날카로운 바람의 서신 > 달을 꿰뚫는 화살
1. 결투의 창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454
부 옵션: 치명타 확률 36.8%
1~5재련 무기 스킬
주변에 적이 2기 이상 있을 때 공격력이 16/20/24/28/32%, 방어력이 16/20/24/28/32% 증가한다.
주변에 적이 2기 미만일 때 공격력이 24/30/36/42/48% 증가한다.
기행 30렙에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공격력% 수치가 꽤 높아 충분히 높은 성능을 가진 무기다. 무엇보다 4성 장병기 중에서 보기 힘든 치확이 36.8%나 있으므로 장점이 매우 크다.
2. 날카로운 바람의 서신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10
부 옵션: 공격력 41.3%
1~5재련 무기 스킬
원소 반응 발동 후 10초 동안 공격력이 12/15/18/21/24% 증가하고, 원소 마스터리가 48/60/72/84/96pt 증가한다
3.1 이벤트 무료배포 무기로, 공% 및 원마를 한꺼번에 챙겨갈 수 있다. 한정이긴 하지만 입수 조건이 가장 간편하므로 이 무기 역시 나쁘지 않다.
3. 달을 꿰뚫는 화살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65
부 옵션: 원소 마스터리 110
1~5재련 무기 스킬
연소, 활성, 촉진, 발산, 개화, 만개 혹은 발화 발동 후, 캐릭터 주변에 최대 10초 동안 지속되는 「소생의 잎사귀」가 생성된다. 소생의 잎사귀를 습득한 캐릭터는 공격력이 16/20/24/28/32% 증가한다. 지속 시간: 12초. 해당 방식으로 20초마다 소생의 잎사귀를 최대 1개 생성한다.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 때도 발동된다.
수메르 단조 무기로 이쪽도 공% 및 원마를 동시에 챙길 수 있다.
그 외 3성 무기는 백술창 을 사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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