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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육성법 파티조합

원신 3.2 각청 육성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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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원소 5성 한손검 · 각청

 


 

 

 

육성 방향

 

 

촉진 반응

각청은 풀 원소가 본격적으로 등장한 3.0 버전 이후 촉진 반응을 통한 번개 원소 밀어주기로 역대급 간접 버프를 먹은 캐릭터이다. 풀+번개를 통해 나타나는 활성 상태는 또 다른 원소가 묻지않는 이상 약 9초동안 유지되며 그 동안 우겨넣는 번개 공격이 지속적으로 촉진 반응을 일으키게 된다. 촉진은 공속이 빠르며 많은 타수를 가진 캐릭터일수록 굉장히 유리하다. 촉진의 피해 증가가 합연산인 이유도 있지만, 활성 상태의 지속시간이 길기도 하기 때문이다. 

 

특징

공속이 빠르며 많은 타수를 가진 캐릭터가 바로 각청이다. 한창 딜을 넣는 순간에 중간 스왑 또한 자유로워서 사이클 자체가 매우 여유로운 편이며 그로 인해 나히다와의 궁합도 매우 좋다. 심지어는 풀 원소 업데이트 이후 등장한 번개 딜러인 사이노보다 더 잘 맞는다. 게다가 원소 전투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짧고 원소폭발의 게이지도 낮아서 현자 타임없이 시원시원한 딜타임이 가능하다. 그 외엔 E스킬을 이용한 순간이동 때문에 기동성도 뛰어나다는 것. 이렇게 장점이 많은데 지금껏 딜이 노답이라는 이유로 묻혔지만 촉진 반응 하나로 바로 해결됐다.

 

하지만 여전히 존재하는 단점도 있다. 주요 딜링수단 중 하나인 강공격 발동시 본인은 후퇴하면서 적은 날려버리는 괴이한 동작이 발동하는데 사거리가 짧은 한손검 캐릭터 특성상 이는 굉장히 치명적이다. 또한 스태미너 소모가 매우커서 유연한 딜 타임을 제대로 못 가져오는 경우도 생긴다. 마지막으로 촉진 반응을 통해 딜 자체는 높아졌지만 거기서 끝이고 더 올라갈 곳이 없다. 운명의 자리 구성 자체가 좋은 편이 아니라 다른 고돌파 딜러들과 비교하면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사실이다.

 

포지션

촉진 원소 반응을 이용한 번개 메인 딜러가 정석이다.

 

육성난이도

캐릭터 돌파 옵션(치피 88.4%) 및 특성(치확 15%)으로 치명타 옵션을 쉽게 챙겨갈 수 있으며 공% 및 원마 성유물까지 유효옵이라 이전보다 성유물을 가리지 않아 성유물 육성 자체는 쉬운 편이다. 무기 또한 일단 딜러용 한손검이면 가리지 않고 잘 받는 편이라 5성에서 회광, 반암, 참봉 / 4성에서 용포, 칠흑검, 벌침 등 있는데로 쥐어주면 된다.

 

또한 위에서 설명했듯이 돌파 효율이 안 좋은 편인데 이 말은 반대로 명함이어도 충분히 제성능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니 이 부분에서도 나름 금전적인 이점을 챙길 수 있다. (물론 상시캐라 원할때 안 뜨면 답 없다)

 

단점이라면 평타, E스킬, Q스킬까지 모두 중요한 딜링수단이라 셋다 골고루 찍어줘야해서 스킬 육성이 좀 힘들다는 것

 

파티조합

3.2버전 기준 '각청+번개 보조캐+풀 서포터+보호막 서포터' 조합이 가장 최적화된 조합이다.

 

번개 보조는 피슬이 가장 적합한데 번개 서브딜러로서 같이 촉진 반응을 터뜨려주는 역할 및 원소 배터리 역할로 각청의 궁극기 및 타 원소 캐릭터의 궁극기의 원소 수급을 지원해주기 때문이다.

 

풀 서포터는 나히다가 가장 적합하다. E스킬 도트딜도 무시할 수 없으며 E스킬의 풀부착, 쿨타임, 범위, 궁극기의 버프까지 각청과 엇갈리는 게 없이 딱딱 들어맞는다.

 

보호막 서포터의 경우 종려가 무난하지만 디오나, 레일라 같이 촉진 반응을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다른 보호막(힐 캐릭터도 좋다) 캐릭터로 대체하는 것도 가능하다. 상술했듯이 촉진 반응을 일으켜주는 활성 상태는 풀과 반응하는 다른 원소를 묻히면 거의 바로 종료되므로 풀과 반응하지 않는 바위, 바람, 얼음 원소 캐릭터를 섞어주자.

 

 

 

필요재료

 

돌파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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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의 자수정(과 하위템), 뇌광 프리즘, 콜 라피스, 원소 꽃꿀(과 하위템)' 이 필요하다.

 

 

돌파 레벨 보석 필드보스 재료 파밍 재료 필드몬스터 재료 모라
20 승리의 자수정 가루x1 · 콜 라피스x3 구라구라 꽃꿀x3 20,000
40 승리의 자수정 조각x3 뇌광 프리즘x2 콜 라피스x10 구라구라 꽃꿀x15 40,000
50 승리의 자수정 조각x6 뇌광 프리즘x4 콜 라피스x20 반짝반짝 꽃꿀x12 60,000
60 승리의 자수정 덩이x3 뇌광 프리즘x8 콜 라피스x30 반짝반짝 꽃꿀x18 80,000
70 승리의 자수정 덩이x6 뇌광 프리즘x12 콜 라피스x45 원소 꽃꿀x12 100,000
80 승리의 자수정x6 뇌광 프리즘x20 콜 라피스x60 원소 꽃꿀x24 120,000

 

총합

 

 

 

 

 

특성재료

 

012

 

특성 재료로는 '번영의 철학 및 원소 꽃꿀(과 하위템)' 이 필요하고 보스 드롭템으론 북풍의 늑대 에게서 드롭가능한 '북풍의 고리' 가 소모된다.

 

특성 레벨 필요 특성소재 필드몬스터 재료 주간보스 재료 이벤트 특성소재 모라
2 번영의 가르침x3 구라구라 꽃꿀x6 · · 12,500
3 번영의 인도x2 반짝반짝 꽃꿀x3 17,500
4 번영의 인도x4 반짝반짝 꽃꿀x4 25,000
5 번영의 인도x6 반짝반짝 꽃꿀x6 30,000
6 번영의 인도x9 반짝반짝 꽃꿀x9 37,500
7 번영의 철학x4 원소 꽃꿀x4 북풍의 고리x1 120,000
8 번영의 철학x6 원소 꽃꿀x6 북풍의 고리x1 260,000
9 번영의 철학x12 원소 꽃꿀x9 북풍의 고리x2 450,000
10 번영의 철학x16 원소 꽃꿀x12 북풍의 고리x2 지식의 왕관x1 700,000

 

총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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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활용

 

원소 전투 스킬 성신 회귀

 

▶ 뇌설을 빠르게 던져 적에게 번개 원소 피해를 주며 뇌설 표식을 남긴다.

 

1) 성신 회귀 재사용: 스킬 재사용시 뇌설 방향으로 순간이동하며 번개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이후 20/40 레벨에 해금되는 특성 효과로 5초간 평타에 번개 원소를 부여한다.

 

2) 강공격: 표식에 뇌폭 참격을 일으켜 여러 차례(2히트)의 번개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3) 이 스킬을 홀드해서 사용하면 높이도 자유롭게 설정해서 뇌설을 설치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해 공중으로 순간이동해서 고대 바위 용 도마뱀의 스킬을 회피하거나 유적 가디언의 머리 부분 약점을 때리는 등의 응용 방식이 다양하다.

 

 

원소폭발 천가 순유

 

▶ 뇌전의 힘을 폭발 시켜 번개 원소 피해를 준다. 이후 빠른 연속 참격으로 번개 원소 피해를 주고(8히트) 최후의 일격으로 대량의 번개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원소 에너지 요구량 40)

 

1) 8히트 중간부터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으므로 그동안 추가 딜을 넣거나 캐릭터를 스왑해도 된다.

 

 

추천 특성작 순서

1. 운래 검법(일반공격)

2. 성신 회귀(원소 전투 스킬 E)

3. 천가 순유(원소폭발 Q)

 

 

 

각청 성유물

 

1. 번개 같은 분노 4세트

 

2세트 효과: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 +15%

4세트 효과: 과부하, 감전, 초전도, 만개 반응이 가하는 피해가 40% 증가하고, 촉진 반응이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위와 같은 원소 반응 또는 활성화 반응 발동 시, 원소전투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줄어든다. 해당 효과는 0.8초마다 1번 발동한다.

 

번개 반응, 특히 촉진을 활용한 각청의 종결 성유물이다. 촉진 반응 피해 증가 및 E스킬 쿨감소로 더 자주 딜을 하며 원소 입자 수급도 그만큼 자주 하게 된다.

 

 

2. 뇌명을 평정한 존자 4세트

 

2세트 효과: 번개 원소 내성 +40%

4세트 효과: 번개 원소의 영향을 받은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35% 증가한다.

 

번개 원소가 주로 남는 깡번개, 감전, 활성(번개 선 부착을 하고 풀 부착을 하면 더 유리하다) 같은 파티 위주로 굴린다면 착용할만하다.

 

 

3. 그 외 공격력18% 성유물(검투사, 시메나와, 진사, 제사) 조합, 원소 마스터리 80pt 성유물(악단, 도금, 낙원) 조합

 

위 4세트 조합을 구비하기 힘들다면, 공격력18% 성유물과 번개 같은 분노 2세트 조합 또는 원소 마스터리 80pt 성유물 과 번개 같은 분노 2세트 조합 등으로 섞어 사용해도 무방하다.

 

 

 

▶추천 주옵션

 

시간의 모래: 공격력% > 원소 마스터리

 

공간의 성배: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

 

이성의 왕관: 치명타 확률% or 치명타 피해%

 

▶부옵션은 치명타 관련 옵션 > 공격력% > 원소 마스터리 > 원소 충전 효율 순으로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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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청 무기

 

5성 무기 추천 안개를 가르는 회광 > 반암결록 > 참봉의 칼날

 

 

1. 안개를 가르는 회광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674

부 옵션: 치명타 피해 44.1%

 

1~5재련 무기 스킬

모든 원소의 피해 보너스를 12/15/18/21/24% 획득하고 「무절(霧切)의 문장」을 획득한다. 무절의 문장: 1/2/3스택의 무절의 문장 보유 시, 각각 8/16/28%|10/20/35%|12/24/42%|14/28/49%|16/32/56%에 해당하는 자신의 원소 타입의 원소 피해 보너스를 획득한다. 캐릭터가 무절의 문장 1스택을 획득할 수 있는 상황: 일반 공격으로 원소 피해를 가하면 5초간 지속. 원소폭발을 발동하면 10초간 지속. 이 외에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가 100% 미만일 때, 무절의 문장을 1스택 획득한다. 해당 무절의 문장은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가 가득 차면 사라진다. 무절의 문장의 각 스택 지속 시간은 따로 계산된다

 

 

아야카의 종결 무기로 무기 스킬 발동 메커니즘이 아야카에게 맞춰져있으나, 각청에게도 상당히 높은 호환율을 보이기에 각청의 종결 무기이기도 하다. 특히 원소 피해 보너스 및 치명타 피해는 촉진 반응에 굉장히 좋은 옵션이다.

 

 

2. 반암결록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42

부 옵션: 치명타 확률 44.1%

 

1~5재련 무기 스킬

HP가 20/25/30/35/40% 증가하고, 이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 HP 최대치의 1.2/1.5/1.8/2.1/2.4%에 해당하는 공격력 보너스를 획득한다.

 

 

거의 모든 한손검 딜러들에게 준종결로 통하는 2등 무기. 높은 치확으로 치명타 피해 세팅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것만으로 딜 상승량이 꽤나 높다.

 

 

3. 하란 월백의 후츠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608

부 옵션: 치명타 확률 33.1%

 

1~5재련 무기 스킬

모든 원소 피해 보너스를 12/15/18/21/24% 획득한다. 근처 파티 내 다른 캐릭터가 원소전투 스킬 발동 시, 해당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가 「하스이」 효과를 1스택 획득한다. 최대 중첩수: 2스택, 0.3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해당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가 원소전투 스킬 발동 시, 쌓여있는 「하스이」스택이 있다면 스택을 소모하여 「하란」을 획득한다. 소모한 스택마다 일반 공격 피해가 20/25/30/35/40% 증가한다. 지속 시간: 8초

 

 

원소 피해 보너스 및 치명타 확률을 획득할 수 있는 무기로 일반 공격 피해 증가가 조금 아쉽지만 옵션 자체가 높아서 각청이 충분히 잘 사용할 수 있는 한손검이다.

 

 

4. 참봉의 칼날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608

부 옵션: 공격력 49.6%

 

1~5재련 무기 스킬

보호막 강화 효과가 20/25/30/35/40% 증가한다. 공격 명중 후 공격력이 4/5/6/7/8% 증가한다. 지속 시간: 8초. 최대 중첩수: 5회. 해당 효과는 0.3초마다 1번 발동한다. 또한 보호막 존재 시 해당 효과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100% 증가한다

 

 

혹평을 듣는 제군시리즈 중 한손검으로 그나마 참봉은 사용하는 캐릭터가 많아서 평가가 나쁘지 않는데 각청 역시 그 캐릭터에 포함된다. 공% 옵션과 보호막 캐릭터의 강제가 조금 아쉽지만, 각청의 메커니즘 자체가 어차피 보호막과 같은 보조 서포팅을 필요로 하므로 크게 상관없으며 또한 해당 조건이 채워지면 (촉진이 아닐경우)추천 1순위인 회광과도 큰 차이가 없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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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성 무기 추천 용의 포효 > 칠흑검

 

1. 용의 포효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10

부 옵션: 공격력 41.3%

 

1~5재련 무기 스킬

불 원소 또는 번개 원소의 영향을 받은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20/24/28/32/36% 증가한다

 

 

3.2 버전 기준 4성 무기 중 각청이 가장 높은 딜을 뽑아내는 한손검이다. 피해 증가 효과만 제대로 받는 상황이면 항상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다.

 

 

2. 칠흑검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10

부 옵션: 치명타 확률 27.6%

 

1~5재련 무기 스킬

일반 공격과 강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20/25/30/35/40% 증가한다. 또한 일반 공격과 강공격이 치명타 시 공격력의 60/70/80/90/100%에 해당하는 HP를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5초마다 1번 발동한다

 

 

기행 30레벨 보상 무기로 적당한 치명타 확률 및 일반&강공격 피해 증가까지 가지고 있다. 일반 공격 및 강공격에만 한정돼있는게 조금 아쉽지만 기행 무기라 얻기도 쉽고 옵션도 좋아 나쁘지 않은 한손검이다.

 

 

그 외에도 딜러용 한손검이면 거의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왼쪽부터 뒷골목의 섬광, 아메노마 카게우치가타나, 강철 벌침

피리검, 아메노마 카게우치가타나, 카고츠루베 잇신 같은 공% 무기는 물론이고 뒷골목의 섬광, 강철 벌침, 꽃잎비 같은 원마 무기도 괜찮다. 3성 무기는 여명신검을 사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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