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원소 5성 한손검 · 알하이탐
육성 방향
특징
주로 발산 파티에서 필드에 위치하며 지속 딜을 넣는 풀 원소 메인딜러.
메커니즘이 비슷해서 풀각청이라는 소리를 들었으나, 빛 조각 수에 따라 운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사이클을 선택하는 점에서 각청보다 훨씬 복잡하다고 할 수 있다.
(각청은 E-궁-E 원툴)
(1) 장점
풀 부착 주기가 굉장히 짧아서 지속적으로 풀 원소를 묻힐 수 있다. 개화 또는 만개나 발산 파티에 딜러로 쓰기에 적합하며 빛 조각 수에 따라 누킹 또는 지속딜을 선택할 수 있어서 운용이 자유롭고 유연하다.
(2) 단점
사람에 따라 빛 조각 관리 및 활용이 어려울 수 있다. 또한 원소폭발 역시 중요한 딜링 요소이나 각청과는 다르게 게이지가 70으로 꽤 높은 편이다.
포지션
상기한 것 처럼 개화, 만개, 발산 풀을 활용한 거의 모든 파티에 들어갈 수 있지만, 발산 파티의 메인 딜러로 운용하는게 가장 무난하다.
육성
운명의 자리 | 본인에게 직접적으로 큰 도움이되는 2돌 및 6돌이 가장 독보적이다. 빛 조각 1개당 원마 50pt를 올려주는 2돌, 특히 궁극기 사용 후 무조건 빛조각 3개를 생성하는 6돌은 서로 다르게 운용했었던 누킹 콤보와 지속딜 콤보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알하이탐은 좋은 별자리가 후반부에 위치해 있기에 가성비 자체는 좋지 않다. |
무기 | 대부분의 무기가 잘 맞는 편이다. 알하이탐은 원마 및 치명타와 피해 보너스가 중요해서 낮은 기초공격력을 가진 무기도 무리 없이 잘 소화해낸다. 따라서 전무가 없더라도 원마 무기, 치확 무기, 치피 무기 등 남는 무기 위주로 쥐어줘도된다. |
성유물 | 도금 4세트가 종결이다. |
스킬 | E스킬 - 평타 - Q스킬 순으로 중요하고, 3스킬 모두 레벨업해주는게 좋다. |
파티조합 | 발산 파티의 메인딜러가 정석이다. |
파티조합
(1) 발산 파티
알하이탐 + 번개 딜러 + 보호막 서포터(바위, 얼음) + 풀 서포터
(2) 발산 파티
알하이탐 + 번개 딜러 + 풀 힐러 + 번개 딜러2
필요재료
돌파재료
'자라나는 비취(와 하위템), 푸른 꽃날개, 모래 번데기, 금자수 붉은 비단(과 하위템)'이 필요하다.
돌파 레벨 | 보석 | 필드보스 재료 | 파밍 재료 | 필드몬스터 재료 | 모라 |
20 | 자라나는 비취 가루x1 | · | 모래 번데기x3 | 빛바랜 붉은 비단x3 | 20,000 |
40 | 자라나는 비취 조각x3 | 푸른 꽃날개x2 | 모래 번데기x10 | 빛바랜 붉은 비단x15 | 40,000 |
50 | 자라나는 비취 조각x6 | 푸른 꽃날개x4 | 모래 번데기x20 | 장식된 붉은 비단x12 | 60,000 |
60 | 자라나는 비취 덩이x3 | 푸른 꽃날개x8 | 모래 번데기x30 | 장식된 붉은 비단x18 | 80,000 |
70 | 자라나는 비취 덩이x6 | 푸른 꽃날개x12 | 모래 번데기x45 | 금자수 붉은 비단x12 | 100,000 |
80 | 자라나는 비취x6 | 푸른 꽃날개x20 | 모래 번데기x60 | 금자수 붉은 비단x24 | 120,000 |
총합
특성재료
특성 재료로는 '창의의 철학 및 금자수 붉은 비단(과 하위템)'이 필요하고 보스 드롭템으론 정기의 신에게서 드롭가능한 '무념의 거울'이 소모된다.
특성 레벨 | 필요 특성소재 | 필드몬스터 재료 | 주간보스 재료 | 이벤트 특성소재 | 모라 |
2 | 창의의 가르침x3 | 빛바랜 붉은 비단x6 | · | · | 12,500 |
3 | 창의의 인도x2 | 장식된 붉은 비단x3 | 17,500 | ||
4 | 창의의 인도x4 | 장식된 붉은 비단x4 | 25,000 | ||
5 | 창의의 인도x6 | 장식된 붉은 비단x6 | 30,000 | ||
6 | 창의의 인도x9 | 장식된 붉은 비단x9 | 37,500 | ||
7 | 창의의 철학x4 | 금자수 붉은 비단x4 | 무념의 거울x1 | 120,000 | |
8 | 창의의 철학x6 | 금자수 붉은 비단x6 | 무념의 거울x1 | 260,000 | |
9 | 창의의 철학x12 | 금자수 붉은 비단x9 | 무념의 거울x2 | 450,000 | |
10 | 창의의 철학x16 | 금자수 붉은 비단x12 | 무념의 거울x2 | 지식의 왕관x1 | 700,000 |
총합
스킬활용
▶ 빠르게 돌진한 다음 풀 원소 피해를 주고 빛조각을 생성한다.
1) 홀드: 조준 상태로 돌입해 돌진할 방향을 결정한다.
2) 빛조각: 스킬 발동 시 빛조각 1개 생성 (이때 빛조각이 1개도 없다면 1개 더 생성)
3) 빛조각 효과 -
· 빛조각 보유시 평타, 강공, 낙하 공격이 풀 원소 피해로 전환.
· 최대 3개까지 보유.
· 공격 명중시 빛조각이 적에게 투사 공격을 가해서 빛조각 개수에 기반한 풀 원소 범위 피해.
· 빛조각은 4초마다 차례로 사라지며 알하이탐 퇴장시 전부 사라짐
4) 알하이탐 Lv.20/40에 해금되는 특성 효과로 강공격 or 낙하 공격시 빛조각 1개 생성
▶ 특수 구속 영역을 생성해 여러 차례 풀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원소 에너지 요구량 70)
1) 빛조각 보유 수에 따른 효과: 빛조각 보유 수 0/1/2/3개에 따라 공격 횟수가 4/6/8/10회가 되며, 빛조각 0/1/2/3개를 소모했을 경우 2초후 빛조각 3/2/1/0개를 생성한다.
추천 특성작 순서
1. 보편성 · 이데아 모사(원소 전투 스킬 E)
2. 귀추법(일반 공격)
3. 특수 영역 · 현상의 족쇄(원소폭발 Q)
알하이탐 스킬 콤보(사이클)
1. 지속딜(궁보유)
Q스킬(빛조각 3개 생성) -> 평타 1사이클(1개 소모) -> E스킬(1개 생성) -> 평타 1사이클(1개 소모) -> 강공격(1개 생성)
2. 누킹(3스택 궁)
E스킬(빛조각 2개 생성) -> 강공격or낙하공격(3개째 생성) -> Q스킬(3개 소모)
※어려워보이면 이것만 기억하자.
선궁쓰면서 들어갈거면 평타쓰면서 조각이 하나씩 사라질 때마다 E스킬 이후 강공으로 보충해주고,
선궁을 사용하지 않을거면 E스킬 이후 강공으로 빛조각 3개 생성 후 궁극기를 사용해준다.
알하이탐 성유물
1. 도금된 꿈 4세트
2세트 효과: 원소 마스터리 +80pt
4세트 효과: 원소 반응 발동 후 8초 동안 파티 내 다른 캐릭터의 원소 유형에 따라 장착 캐릭터가 강화 효과를 받는다: 파티 내 장착 캐릭터와 동일한 원소 타입의 캐릭터가 1명 존재할 때마다 공격력이 14% 증가한다. 파티 내 장착 캐릭터와 다른 원소 타입의 캐릭터가 1명 존재할 때마다 원소 마스터리가 50pt 증가한다. 해당 효과는 각각 최대 3명의 캐릭터까지 계산한다. 해당 효과는 8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된다. 장착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 때도 해당 효과는 발동된다
알하이탐의 종결 성유물로 원마가 중요한 알하이탐에게 가장 최적인 세팅을 제공해주며 덤으로 공%까지 얻을 수 있다. 이 외의 성유물은 대부분 원마 80pt 짜리 2+2세트를 조합하거나 숲의 기억 2세트를 섞어주는 방식밖에 없다.
▶추천 주옵션
시간의 모래: 원소 마스터리 > 공격력%
공간의 성배: 풀 원소 피해 보너스%
이성의 왕관: 치명타 확률 or 치명타 피해%
▶부옵션은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원소 마스터리 > 원소 충전 효율% > 공격력% 순으로 추천한다.
알하이탐 무기
5성 무기 추천 잎을 가르는 빛 > 반암결록 > 하란 월백의 후츠 or 안개를 가르는 회광
1. 잎을 가르는 빛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42
부 옵션: 치명타 피해 88.2%
1~5재련 무기 스킬
치명타 확률이 4/5/6/7/8% 증가한다.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원소 피해를 준 후, 일반 공격과 원소전투 스킬의 가하는 피해가 원소 마스터리의 120/150/180/210/240% 만큼 증가하는 「가지치기」 효과를 획득한다. 해당 효과는 28회 발동하거나 12초가 지나면 사라진다. 「가지치기」 효과는 12초마다 최대 1회 획득할 수 있다
높은 치명타 피해 및 원마 비례 버프까지 알하이탐에게 가장 잘 맞는 전용 무기이다. 단, 알하이탐은 치명타 확률을 맞추기가 빡세므로 그 부분만 유의해주자.
2. 반암결록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42
부 옵션: 치명타 확률 44.1%
1~5재련 무기 스킬
HP가 20/25/30/35/40% 증가하고, 이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 HP 최대치의 1.2/1.5/1.8/2.1/2.4%에 해당하는 공격력 보너스를 획득한다
낮은 기초 공격력 및 높은 침명타 확률의 무기. 항상 한손검 차선책으로 떠오르는 무기로, 알하이탐에게도 역시 이만한 무기가 없을 정도로 잘 맞는다.
3. 하란 월백의 후츠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608
부 옵션: 치명타 확률 33.1%
1~5재련 무기 스킬
모든 원소 피해 보너스를 12/15/18/21/24% 획득한다. 근처 파티 내 다른 캐릭터가 원소전투 스킬 발동 시, 해당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가 「하스이」 효과를 1스택 획득한다. 최대 중첩수: 2스택, 0.3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해당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가 원소전투 스킬 발동 시, 쌓여있는 「하스이」스택이 있다면 스택을 소모하여 「하란」을 획득한다. 소모한 스택마다 일반 공격 피해가 20/25/30/35/40% 증가한다. 지속 시간: 8초
3번째 무기는 후츠 또는 회광을 선택하면 된다. 알하이탐에게 후츠 또한 굉장히 잘맞고 회광의 무기 스킬인 3스택도 유지하기가 쉽다.
4성 무기 추천 꽃잎비 or 강철 벌침 > 부식의 검 > 크시포스의 달빛 > 제례검
1. 꽃잎비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10
부 옵션: 원소 마스터리 165
1~5재련 무기 스킬
공격이 적을 명중 후, 명중한 1명의 적에게 「우산의 장난」 상태를 부여한다. 지속 시간: 10초. 해당 효과는 15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해당 효과가 지속 중일 때 대상이 사망하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된다. 장착 캐릭터가 「우산의 장난」 상태의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16/20/24/28/32% 증가한다
4성 1번째 무기는 꽃잎비 또는 강철 벌침 중에서 선택해준다. 두 무기 모두 적당한 원소 마스터리와 알하이탐에게 잘 어울리는 무기 스킬을 제공한다. 단, 무기 스킬에 따라 꽃잎비는 단일 대상에게 유리하고, 강철 벌침은 다수의 대상에게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그 부분만 유의해주자.
2. 부식의 검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10
부 옵션: 원소 충전 효율 45.9%
1~5재련 무기 스킬
원소전투 스킬로 가하는 피해가 16/20/24/28/32% 증가하고 원소전투 스킬의 치명타 확률이 6/7.5/9/10.5/12% 증가한다
3스택 궁극기를 주로 사용하는 알하이탐에겐 부식의 검, 페보니우스 검 같은 원충 무기를 쥐어주는 것도 좋다. 특히나 부식의 검은 원소 전투 스킬 피해 증가까지 붙어있어 소소한 데미지 증가까지 누릴 수 있다.
3. 크시포스의 달빛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510
부 옵션: 원소 마스터리 165
1~5재련 무기 스킬
10초마다 아래의 효과가 발생한다: 장착한 캐릭터의 원소 마스터리 1pt당 해당 캐릭터의 원소 충전 효율이 0.036/0.045/0.054/0.063/0.072%만큼 증가하고, 해당 증가량의 30%만큼 근처 파티 내 다른 캐릭터의 원소 충전 효율이 증가한다. 지속 시간: 12초. 동명의 무기를 여러 개 장착 시 해당 효과는 중첩이 가능하다.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 때도 발동된다
원소 마스터리에 따라 원충 효율이 상승하는 일석이조 무기이다. 이 무기를 통해 원충 대신 다른 옵션에 좀 더 투자할 수 있게 해주는 장점이 있다.
4. 제례검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454
부 옵션: 원소 충전 효율 61.3%
1~5재련 무기 스킬
원소전투 스킬로 피해를 줄 때 40/50/60/70/80%의 확률로 해당 스킬의 재발동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해당 효과는 30/26/22/19/16초마다 1회만 발동한다
원소 전투 스킬 사이클을 2번 굴리게 해주는 제례검 또한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E스킬 -> 강공 -> Q스킬 -> 다시 E스킬 같은 사이클도 사용이 가능해진다.
3성 무기 추천 여명신검
1. 여명신검
90렙 기준 능력치
주 옵션: 기초 공격력 401
부 옵션: 치명타 피해 46.9%
1~5재련 무기 스킬
HP가 90% 초과 시 치명타 확률이 14/17.5/21/24.5/28% 증가한다
여명신검 또한 알하이탐은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초 공격력이 그닥 중요하지 않은 알하이탐에게 여명신검의 낮은 기초 공격력은 크게 상관없으며 그 대신 치명타 확률 및 피해를 동시에 챙겨갈 수 있으니 이득, 하지만 무기 스킬 유지를 위해 보호막 캐릭터가 필요하므로 파티 세팅이 제한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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