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신/육성법 파티조합

원신 각청 파티조합 별자리/운명의자리 (12월 수정)

반응형
728x170

번개원소 메인딜러

각청

 

좀 늦었지만 각청 픽업을 맞이하여 각청의 파티조합을 가져왔다. 이번 각청 픽업은 한정캐가 아니기 때문에 상시기원에서도 나오고 다른 픽업기원의 픽뚫로도 나오기 때문에 굳이 추천을 하진 않지만, 정말 뽑고 싶어서 뽑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 한번 써내보려 한다.

 


 

 

 

운용방향

 

각청은 e스킬의 쿨타임이 짧고 필드에 있는 동안 현자타임 없이 지속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다. 그러므로 포지션은 당연히 메인딜러.

 

번개 원소 뿐 아니라 초전도를 이용한 물리각청, 중운과 조합한 얼음각청, 베넷과 조합한 불각청으로 '각브이'라는 별명과 함께 해괴한 딜러 조합법이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는 번개 각청에게 어울리는 한손검이 딱히 없었기 때문에 일어난 일로 1.3버전 현재 '반암결록''참봉의 칼날' 이라는 괜찮은 무기가 등장하였기 때문에 번개각청으로 충분히 조합할 수 있게 되었다.

(2.0 버전 출시된 '안개를 가르는 회광' 역시 각청에게 매우 좋은 무기이다)

 

 

 

 

 

운명의자리

 

아이콘 단계 돌파효과
1단계 - 계뢰 뇌설(e스킬 첫 발동)이 존재하는 동안 다시 성신 회귀(e스킬 재발동)를 발동하면, 각청이 사라지고 나타나는 위치에 공격력 50%의 번개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2단계 - 가연 각청의 일반 공격과 강공격이 번개 원소 영향을 받은 적을 명중하면, 50%의 확률로 원소 입자가 생성된다.
해당 효과는 5초에 1번씩 발동한다.
4단계 - 조율 각청이 번개 원소 관련 반응을 발동한 뒤 10초 동안 공격력이 25% 증가한다.
6단계 - 염정 일반 공격, 강공격, 원소 전투 스킬 혹은 원소폭발 사용 시, 각청은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를 6% 획득한다. 지속 시간: 8초,
일반 공격, 강공격, 원소 전투 스킬 혹은 원소 폭발로 인한 효과는 각각 따로 존재한다.

 

핵심은 1돌, 4돌과 6돌. 4돌을 제외하면 전부 번개 각청만을 위한 돌파효과이다.

 

▶1돌은 총 2번의 번개원소 피해 추가타인데 뇌설로 이동하지 않고 뇌설을 터뜨려버리는 물리 각청은 이 효과를 볼 수 없다. 치명타도 적용되고 가까이서 사용하면 사실상 공격력 100%의 추가타가 된다.

 

▶4돌은 효과 쿨타임이 없기 때문에 e스킬의 평타 번개원소피해 전환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는 각청에겐 상시 공격력 25% 증가나 다름없다.(불공명 없이 불공명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셈이다.)

 

▶6돌도 마찬가지로 지속적으로 평타와 스킬을 돌릴 수 있기 때문에 번개 피해 보너스 18% 는 꾸준히 유지시킬 수 있다.

 

※사실 돌파효과는 전체적으로 마냥 좋다기보단 평범한 수준이다.

 

 

 

반응형

 

각청의 평가

 

여론

우선 전체적인 여론은 부정적인 편이다. 이유인 즉슨 각청은 번개 원소라 원소반응은 격변밖에 없고 딜링도 안되고 다른 캐릭보다 쓸데없이 컨트롤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

 

 

실질적인 평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대부분이 맞는 말이다. 상대적으로 다른 좋은 캐릭터보다 딜이 부족한 건 부정하지 않지만, 정말 노딜이라 문제다.

개인적으로 원신은 5성 캐릭터이면 본인의 특징에 맞춰 최소 5성값은 한다고 본다. 보았었다. 즉 캐릭터마다 상황에 따라 장단점이 명확하고 역할이 구분된다는 소리. 고 생각했었으나 코코미 출시로 대가리가 깨졌다.

(애초에 5성이 비싼 등급이라 답이 너무 없으면 상향을 해줄 수밖에 없다. 1.3버전 종려가 그 예다)

+ 라고 생각했으나 코코미 상향 안해주는 거 보고 생각을 고쳐먹었다.

+ 신규 성유물로 간접상향이 이뤄지긴 했다.

 

 

 

 

1. 우선 각청 문제점 제기에 가장 문제가 되는 '격변반응'을 살펴보자

 

원신은 2가지의 원소가 서로 만나 원소반응을 이루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이러한 원소반응은 조합에 따라 여러개가 존재할 수 있는데 원소 마스터리에 따라 구분한다면 다음과 같다.

 

증폭 격변 보호막 그 외
증발, 융해 과부하, 초전도, 감전, 확산, 쇄빙 결정 빙결, 연소

증폭은 캐릭터의 기존 피해량 + 원소 마스터리에 따라 적에게 주는 피해를 강화시켜준다.

 

격변은 캐릭터와 몹의 레벨차, 원소 마스터리의 영향을 받으며, 상대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추가타를 준다. 5개의 격변반응 중 번개원소 효과로 취급받는 것은 감전 뿐이다.

※ 방어력 무시지 원소 내성 무시가 아니다.

 

추가로 쇄빙은 빙결 상태인 적에게 양손검 or 낙하공격 or 바위 원소 데미지를 주었을 때 빙결 효과를 없애고 추가 물리피해를 준다.

 

보호막은 원소 마스터리로 피해를 흡수하는 수치가 늘어난다.

 

나머지 빙결과 연소는 원소 마스터리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여기서 대충 보면 불 원소는 증폭인 증발과 융해를 2개 다 사용할 수 있으며 상술했듯 증폭은 단순히 피해량의 강화이기 때문에 한방딜을 과시하는 장면이 자주 연출되는 것.

 

반면 번개 원소는 격변밖에 사용할 수 없다. 격변은 적의 방어력을 무시한 자체적인 피해효과를 만들어낸다. 거기에 감전은 한 번의 반응당 최대 2틱의 번개 원소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한번에 딜을 내는 증폭과는 다르게 지속적으로 딜을 낸다.

 

~라고 설명만 보면 뭔가 있어보이지만, 실전 성능은 가히 압도적으로 쓰레기이다. 심지어 1.6 격변 패치 이후 확산은 확실히 좋아졌으나, 각청의 메인 원소 반응인 감전은 여전히 밑바닥 취급이다.

 

현재로써는 이게 번개의 특징이다. 각청의 스킬특징이 기동성+다수의 타격이므로 격변의 추가타까지 합하면 각청은 재미를 겸비한 필드 및 탐험용 딜러라는 게 결론이다.

 

 

2. 다음은 컨트롤을 살펴보자

 

각청에게 치고 빠지는 회피 컨트롤이나 적의 패턴이 빠진 후 순간적으로 들어가서 딜을 넣는게 필수라 힘들다고 한다면, 그건 캐릭터 전부 해당되는 사항이다. 오히려 각청의 e는 공중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이동+회피기 대용이 되고 q의 원소요구량도 낮은데 시전중 따로 공격하지 않아도 경직과 넉백을 제공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컨트롤이 쉬운편이다. (몹 모으기에는 불리하다)

 

(추가)문제는 바로 각청의 주딜링인 "강공격"에 있다. 강공격 시전 시 갑자기 "호오잇~!" 하면서 지혼자 뒤로 후퇴하기 때문에 여기서 쓸데없이 컨트롤이 들어가게 된다. 더 딜을 넣으려면 대쉬를 해서 몹 한테 다시 붙어야 한다.

 

 

 

3.결론은?

 

각청은 기동성을 겸비한 지속 메인딜러. 한손검 특유의 짧은 평타 선딜과 근접딜러라는 특성을 이용해 행추나 알베도와 조합해 딜을 보조받을 수 있고 e로 인해 공중공격이 가능한 점, q스킬이 범위가 넓다는 점 때문에 근딜인데도 불구하고 벤티와 파티를 짤 수 있다. (유적 가디언의 약점을 노리는 것도 가능하다.)

 

그냥 무작정 좋다는 소리가 아니라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는 것, (+그렇다. 충분히 사용할 수는 있다. 노딜이라 그런거지) 필드에서 사용하기엔 나쁘지 않고, 연월비경은 낮은 층에서 쓰면 된다.

 

 

 

728x90

 

 

추천조합

 

메인딜러 서브딜러 서포터 힐러
각청 행추 or 모나 or 벤티 or 향릉 카즈하 or 알베도 or 종려 or 벤티 or 북두 or 진 or 중운 베넷 or 진 or 바바라 or 치치

 

 

카즈하 · 1.6 버전 이후 추가된 신규 캐릭터로 격변 캐릭터들과 매우 잘 맞는다. 원마 100 = 원소 피해량 4% 로 바뀌어서 피증 챙기기에도 좋고 1.6 버전 격변반응 상향 패치로 확산 딜이 크게 높아져서 딜 기여도 꽤 해줄 수 있다.

 

행추 · 스킬 패시브인 '우렴검'을 이용한 슈퍼아머와 받는 피해 감소 모두 근접딜러인 각청과 어울리고 평타 시 추가 물 원소 피해를 주는 행추의 궁극기 또한 각청과 시너지가 좋다. 지속적으로 번개 피해, 물 피해, 감전 피해를 꽂을 수 있기 때문인데 여기에 중운을 추가해준다면 쇄빙없이 계속해서 빙결을 걸어줄 수 있다.

 

모나 · 모나의 e스킬 도발과 감전 반응을 지원해 줄 수 있고 q스킬인 디버프를 사용해 각청의 데미지를 매우 강화시켜줄 수 있다.

 

벤티 · 벤티와 조합이 매우 좋은 편인데 최고의 몹몰이를 해 줌과 동시에 벤티의 '청록색 그림자' 4세트의 효과로 인한 원소 내성깍을 제공해 준다. 또한 각청이 근딜인데도 불구하고 벤티의 q에 각청의 q+e+e+낙공 콤보를 모두 적용시킬 수 있어 상당한 시너지를 발휘한다.

 

향릉 · 향릉의 지속적인 불 원소 피해를 이용해 과부화를 일으킬 때 사용한다. 과부하를 이용해 바위 실드와 방패류를 훨씬 빠르게 깍을 수 있다. 하지만 몸집이 작은 몬스터의 경우 넉백되기 때문에 몹몰이에는 상당히 불리한 편이다.

 

알베도 · 각청의 딜링을 크게 보조해주는 강력한 딜포터. 결정반응으로 보호막도 제공해준다.

 

종려 ·  1.3버전 버프 후 옥홀방패의 토 나오는 디펜딩 능력과 원소 내성깍을 제공해준다. 종려와 조합했을 때 각청에게 '참봉의 칼날'을 장착해주면 DPS를 매우 상승시켜 줄 수 있다.

 

북두 · 이쪽도 보호막을 제공해주고 6돌시 원소 내성깍도 가져올 수 있다. 역시나 '참봉의 칼날'을 장착해주면 좋다. 거기에 번개 원소 공명효과로 원소 충전을 높일 수 있는건 덤.

 

중운 · 중운의 e스킬로 평타의 공격속도 증가를 올려 줄 수 있고, 평타를 얼음 원소 피해로 바꿔주어 번개 내성이 높은 적에게 사용할 수도 있다. 중운의 q는 원소 소모량이 매우 낮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궁극기를 사용해 서브딜링+방패파괴도 지원해 줄 수 있다. 단 얼음 원소 피해로 바꿔주는 효과로 인해 사실 번개 각청과 물리 각청 둘다에게 그닥인편.

 

베넷 · 강력한 힐링에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는 베넷 역시 각청과 어울린다.

 

 · 마찬가지로 청록 4셋으로 원소 내성깍을 받을 수 있다.

 

바바라 · e스킬에 닿은 적에게 습기를 부여하는 효과로 감전을 어느정도 보조해줄 수 있고, e스킬의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로 인해 강공격의 스태미나 소모가 심한 각청을 보조해 줄 수 있다.

 

치치 · 나쁘지 않은 힐링 성능을 가지고 있다. 단 얼음 속성이기에 물리 각청이 아니면 그닥 추천하지 않는다.

 

 

 

 

 

 


 

 

 

 

다른 캐릭터의 추천 파티조합을 보고싶다면

 

원신 소 파티조합 바람 원소 메인딜러

바람원소 메인딜러 소 짧았던 2주간의 소 픽업기간을 슬슬 마무리할 준비하고 이번엔 소 파티조합을 가져왔다. 높은 깡공력과 역대급 평타계수 거기에 상대적으로 평범한 스킬계수를 가졌지만

landsblo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