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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육성법 파티조합

원신 각청 육성법 성유물 무기 포지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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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버전 이후(촉진 반응) 각청 육성법을 개편하였으니 밑의 링크 참고

2022.12.07 - [원신/육성법 파티조합] - 원신 3.2 각청 육성법

 

원신 3.2 각청 육성법

번개 원소 5성 한손검 · 각청 육성 방향 촉진 반응 각청은 풀 원소가 본격적으로 등장한 3.0 버전 이후 촉진 반응을 통한 번개 원소 밀어주기로 역대급 간접 버프를 먹은 캐릭터이다. 풀+번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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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월 5성 번개 한손검 '각청'

바로 다음으로 각청의 육성법이다. 각청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와 추천 파티조합은 다음 게시물을 참고하기 바란다. 

 

 

원신 각청 파티조합 별자리/운명의자리

번개원소 메인딜러 각청 좀 늦었지만 각청 픽업을 맞이하여 각청의 파티조합을 가져왔다. 이번 각청 픽업은 한정캐가 아니기 때문에 상시기원에서도 나오고 다른 픽업기원의 픽뚫로도 나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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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청의 픽업기원인 용등의 춤은 21년 3월 2일 16:59 에 종료된다. 기원 종료 후 각청은 다시 상시기원으로 편입되니 이번에 놓쳤다고 마냥 기다려야 하는 건 아니다.

 


 

 

 

 

육성 방향

 

각청은 번개 원소의 한손검을 활용하는 캐릭터로 메인딜러로만 활용된다. 필드에 없는 동안 파티의 다른 캐릭터에게 기여할 수 있는 요소가 전혀 없으며 서포터나 서브딜러로의 기용은 어렵다.

 

단지 각청은 번개원소의 갖은 단점과 전용무기의 부재로 인해 같은 메인딜러지만 원소를 다르게 바꾸는 방식이 여럿 존재한다.

 

물리 딜러 각청 · 초전도에 붙어있는 12초간 물리 내성 40% 감소를 이용한 육성법이다. 치치나 감우, 디오나 등의 얼음원소 캐릭터로 원소반응을 챙기고 각청 자신은 e스킬 후 강공격으로 e스킬의 뇌설을 터뜨려 번개원소를 묻히고 물리딜만을 사용한다. 번개각청 외에 가장 많이 쓰는 방법으로 빠른 공격속도+매의 검 활용으로 딜이 꽤나 나오는 편. 단 물리딜 자체가 내성을 가진 적들이 많기 때문에 어느정도 한계가 존재한다. (우인단과 치친 같은 경우는 오히려 물리딜 내성이 마이너스다)

 

불 원소 각청 · 베넷 6돌시 궁극기에 붙은 불 원소 피해전환 효과를 이용한 불 딜러.

 

얼음 원소 각청 · 중운의 e스킬에 붙어있는 공격속도 8%증가, 얼음 원소 피해전환을 이용한 얼음 딜러이다. 2돌 시 e스킬 장판 범위 내의 캐릭터의 스킬 쿨타임을 15% 감소하는 효과도 있어 원소 요구량이 적은 각청에게 스킬 사이클을 빠르게 돌릴 수 있는 장점이 된다. 또 중운에게 제례 대검을 장착시켜 e스킬을 2번 돌림으로 특성 '빙검 추적의 주문'을 바로 활성화해 얼음 원소 내성깍 10%를 이용할 수도 있다.

 

번개 원소 각청 · 가장 일반적인 각청이다. 1.3버전 현재 각청에게 좋은 무기도 새로 출시됐으며 애초부터 번개딜러로 스킬구성을 갖고 출시했으니 가장 높은 DPS가 나올 수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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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 재료

 

돌파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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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의 자수정, 뇌광 프리즘, 콜 라피스, 원소 꽃꿀'이 필요하다.

최종 돌파시 까지

승리의 자수정 가루x1, 승리의 자수정 조각x9, 승리의 자수정 덩이x9, 승리의 자수정x6, 뇌광 프리즘x46, 콜 라피스x168, 구라구라 꽃꿀x18, 반짝반짝 꽃 꿀x30, 원소 꽃꿀x36
가 필요하다.




 

특성 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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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재료로는 '번영의 가르침, 번영의 인도, 번영의 철학과 원소 꽃꿀' 이 필요하고 보스 드롭템으론 북풍의 늑대 안드리우스에게서 드롭가능한 '북풍의 고리' 가 소모된다.

 

 

 

 

 

스킬활용

 

E스킬 성신 회귀

 

▶각청의 e스킬 '성신 회귀'는 뇌설을 던져 번개 원소 피해를 주고 해당 위치에 뇌설 표식을 남긴다. (스킬을 꾹 눌러 던질 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 공중으로도 가능)

 

▶뇌설 표식을 남긴 후 다시 e스킬을 사용하면 표식이 있던 자리로 순간이동하며 번개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뇌설 표식이 있을때 강공격을 사용시 표식을 터뜨리며 2번의 번개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1) 뇌설 표식으로 순간이동 하든 강공격으로 터뜨리든 스킬 계수는 같다.

2) 뇌설을 공중으로도 던지는 특징을 이용해 가디언과 얼음,폭염나무의 약점을 공격하거나 광풍의 핵을 떨어뜨릴 수 있다.

3) 뇌설을 공중에 던진 후 순간이동해 지형지물을 뛰어넘거나 물의 정령, 고대 바위 용 도마뱀의 지상 범위피해 공격을 피할 수 있다.

4) 20레벨에 캐릭터 돌파시 해금되는 특성으로 e스킬 두 번 발동으로 순간이동시 5초동안 평타가 번개 원소로 전환된다.

 

 

 

Q스킬 천가 순유

 

▶각청의 Q스킬은 첫 시전시 번개원소 피해를 주고 이후 8번의 피해를 빠르게 준 후 마지막 일격 피해까지 준다. 원소 에너지 요구량은 40.

 

▶60레벨때 돌파시 해금되는 특성으로 Q스킬 발동 후 8초간 각청의 치명타 확률이 15%, 원소 충전 효율이 15% 증가한다.

 

1) 꽤나 범위가 넓고 8번의 참격이 끝나갈 때 각청이 중간에 나타나며 따로 공격이 가능해져 마지막 일격과 함께 같이 딜을 넣어줄 수 있다. 

2) 채널링 시간이 길어서 꽤 오래 적의 딜을 씹을 수 있으며 여러번의 경직과 넉백효과를 가지고 있다.

3) 원소 요구량도 적은데 각청은 e스킬로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에너지도 매우 쉽게 모여 쿨타임이 돌때마다 난사할 수 있는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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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청 성유물

 

번개 같은 분노 & 뇌명을 평정한 존자

일반적으론 번분4셋 or 뇌명 4셋 or 번분2+검투사2를 사용한다. 불 원소의 마녀&현인셋 의 관계와는 다르게 번분&뇌명셋은 각자의 특징과 장점이 명확하다.

 

번개 같은 분노 · 2셋의 번개 원소 피해 증가 15%와 4셋의 과부하, 감전, 초전도의 피해 40% 증가+원소 반응시 e스킬 쿨감 1초 효과(이 효과는 0.8초마다 1번 발동됨)를 활용한다. 특히나 이 쿨감 1초가 매우 중요한데 안 그래도 짧은 각청의 e스킬을 더욱 빠르게 돌려 그만큼 딜을 더 우겨넣고 궁극기의 원소 에너지도 빨리 채울 수 있게 한다. 4셋을 모두 채우기 힘들다면 검투사 2셋을 섞어주는 경우도 있다.

 

뇌명을 평정한 존자 · 2셋보다는 4셋의 번개 원소 영향을 받은 적에게 가하는 피해량 35% 증가를 보고 사용한다. 이 영향을 받았다는 게 단순히 몹들의 머리 위에 번개 원소가 떠 있을때만 해당되는 게 아니라 영향을 받은 후 몇초간 효과가 지속되서 사실상 단순 DPS로만 따지면 번분셋보다 더 강력한 딜을 낼 수 있다.

 

게다가 각청 파티에 물 원소 캐릭터를 넣어 감전딜링을 주로 넣게되면 감전은 번개원소로 취급하기 때문에 뇌명셋과 시너지가 매우 좋다. 단점이야 어찌됐든 번개 원소가 반드시 묻어있어야 하니 그럴 수 없는 적들에겐 딜이 반감된다.

※사실상 둘다 각청에게 매우 좋은 성유물이니 둘 중 부옵이 잘 뜬 성유물을 올리면 된다.

 

다른 원소의 각청 · 물리딜러 각청은 기사도4 또는 기사도2+검투사2를 사용하고 얼음각청은 얼음성유물4, 불각청은 마녀4를 사용하면 되겠다.

 

그 외에 아직 성유물을 파밍하기 전이라면 전쟁광2+검투사2 나 행자2+검투사2를 사용하자.

 

▶추천 주옵션

-

시간의 모래: 공격력 %

공간의 성배: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

이성의 왕관: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부옵션은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공격력% 순으로 추천한다.

 

 

 

 

 

각청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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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순서 반암결록 > 참봉의 칼날 > 매의 검

왼쪽부터 5성 반암결록, 참봉의 칼날, 매의 검

 

반암결록 · 각청의 종결무기까진 아니지만 1.3버전 현재 각청에게 가장 잘 맞는 한손검으로 평가된다. 90레벨 기준 깡공은 542로 다소 낮지만(4성 흑암장검의 90렙 깡공은 565) 치명타 확률이 무려 44.1%나 오른다.... 말도 안되게 높은 치명타 확률에 스킬이 1제련 기준 HP 20% 증가 및 HP 최대치의 1.2% 만큼 공격력 상승인데 HP기준 보너스 획득의 효율이 괜찮은 편이라 매우 사용할만 하다. 특히나 세팅이 매우 쉽다는 게 장점.

 

참봉의 칼날 · 보호막 상시 유지라는 가정하에 자체 DPS는 어떤 무기보다도 뛰어나다. 단 파티내에 무조건 보호막 캐릭터를 추가시켜야 하기 때문에 파티조합이 제한된다.

 

매의 검 · 90렙기준 기초 공격력 674에 부옵 물리 피해 보너스 41.3% 상승. 물리딜러 각청을 육성할때 가장 알맞은 한손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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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순서 칠흑검 > 용의 포효 > 강철 벌침 > 피리검

왼쪽부터 4성 칠흑검, 용의 포효, 강철 벌침, 피리검

 

칠흑검 · 진주기행 30레벨 달성시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무기. 진주기행 무기 중 가장 성능이 좋고 반암, 참봉이 나오기 전까진 4성인데도 불구하고 각청의 종결무기 취급을 받았다. 나쁘지 않은 깡공에 부옵으로 90렙 기준 기초 공격력 510에 치명타 확률을 총 27.6%나 챙길 수 있어 세팅에 유리하고, 무기 스킬이 1제련 기준 일반/강공격 피해량 증가 20%에 치명타시 공격력의 60% HP회복이라 강공격이 주딜링인 각청에게 매우 유리하며 생존성까지 높여준다.

 

용의 포효 · 90렙 기준 기초 공격력 510에 부옵으로 공퍼 41.3%가 상승한다. 스킬이 1제련 기준 불&번개 원소 영향을 받은 적에게 가하는 피해량 20% 증가라서 과부하(불 원소 취급), 감전(번개 원소 취급) 반응에도 피해를 증가시켜 나쁘지않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 칠흑검이 치명타 세팅에 훨씬 유리하기 때문에 더 추천하지만 세팅이 모두 끝나고 둘다 모두 제련했다면 평타 이외에 E와 Q스킬에도 피해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용의 포효가 훨씬 더 강력하다.

 

※용의 포효를 사용할 때 원소 유지가 힘들지 않냐는 걱정을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없는게, 위에 성유물 뇌명셋의 이야기를 꺼내며 설명했지만 번개 원소 영향을 받았다는 말이 몹 머리 위에 번개 원소가 항상 떠있어야 적용되는 게 아니라 과부하나 감전이라는 원소반응으로 원소가 사라졌더라도 이후 몇 초간은 피해량 증가가 유지된다.

 

강철 벌침 · 원소 피해를 가한 후 가하는 피해량 6% 증가라는 괜찮은 옵션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단조 무기라는 게 큰 장점.

 

피리검 · 공격력% 부옵에 스킬로 평타 명중 시 하모니를 부여하고, 5의 하모니를 얻으면 100%의 피해를 주는 스킬이 붙어있다. 5성 무기나 칠흑, 용포로 넘어가기 전에 쓸만한 무기

 

그 외에 3성 무기로는 암철검 > 흘호 생선회칼 > 여명신검 등이 있다. 3성 무기를 사용한다면 월드 레벨이 낮을테니 원소 반응으로 딜을 올릴 수 있는 암철검, 공격력+공%를 올려주는 흘호 생선회칼,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는 여명신검을 사용할 수 있다. ※단 여명신검은 HP를 90% 초과해야 치확을 올려주는데 근접 메인딜러 특성상 자주 맞아대니 사실 유지하기가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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