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원소 서브딜러, 서포터
행추
메인딜러급 딜링을 가진 물원소 한손검 캐릭터. 그렇다고 메인딜러로 굴리기엔 부족한 부분이 많아서 그냥 스킬 딜만 큰 장점이라고 보면 된다. 근데 그 장점이 눈에 띌 정도로 우수해서 행추의 다른 특징들(데미지감소+물원소부여+힐링+지속적인딜링지원)과 함께 큰 시너지를 발휘해 이쪽도 탈 4성급 성능을 발휘하는 중.
현재까지 번쩍이는 화염(클레픽업 2020.10.20~2020.11.10)과 덧없는 인생(감우픽업 2021.1.12~2021.2.2)에서 총 2번 픽업 캐릭으로 등장했고 등장 시마다 '인질' 소리를 들으며 여러모로 저격 대상이 되고 있다.
고화검·화우농산
행추의 e스킬로 괴랄한 쿨타임을 가지고 있다. 쿨타임이 무려 '21초' 이 무지막지한 쿨타임이 행추를 메인딜러로 만들지 못하는 주된 원인 중 하나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만큼 서브딜러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해지게 하는 중.
고화검·화우농산의 스킬계수
특성레벨 | 스킬피해 | 피해 감소 |
1 | 168%+191.2% | 20% |
2 | 180.6%+205.54% | 21% |
3 | 193.2%+219.88% | 22% |
4 | 210%+239% | 23% |
5 | 222.6%+253.34% | 24% |
6 | 235.2%+267.68% | 25% |
7 | 252%+286.8% | 26% |
8 | 268.8%+305.92% | 27% |
9 | 285.6%+325.04% | 28% |
10 | 302.4%+344.16% | 29% |
11 | 319.2%+363.28% | |
12 | 336%+382.4% | |
13 | 357%+406.3% | |
14 | 378%+430.2% | |
15 | 399%+454.1% |
기본적으로 스킬 사용 후 우렴검을 3개 소환하는 데 피격 시 우렴검 1개를 소모해 피해를 감소시키고 행추의 HP에 비례 해 현재 캐릭터의 HP를 회복한다. 매우 쏠쏠한 서포팅인데 이런 수비적인 면모와는 별개로 스킬계수가 굉장히 높아서 딜까지 챙겨가는 효율을 보여준다.
높은 성장기대치
행추 운명의 자리
1단계 · 장막의 잔향 | 우렴검의 최대 수량이 1개 증가한다. | |
2단계 · 맑은 하늘의 무지개 | 고화검 · 재우유홍(q스킬)의 지속시간이 3초 증가한다. 검의 비의 공격을 받은 적은 물 원소 내성이 15% 감소한다. | |
4단계 · 교룡 베기 | 고화검 · 재우유홍(q스킬)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고화검 · 화우농산(e스킬)으로 가하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 |
6단계 · 만문 집결 | 고화검 · 재우유홍(q스킬) 검의 비 공격을 2회 발동할 때마다 다음 검의 비 공격을 대폭 강화하고 적을 명중 시 행추의 원소 에너지를 3pt 회복한다. |
명함으로도 좋은 성능의 행추지만 운명의자리로 얻을 수 있는 돌파 보너스가 상당하다. 1돌은 서포팅 2,4,6돌은 직,간접적인 딜량 상승에 원소 에너지 수급까지 있다.
행추 특성
쉽게 얻을 수 있는 특성도 그냥 지나칠 수 없을 성능이다. 레벨20에 돌파 시 해금되는 물 창조의 비결이 아까 설명한 우렴검 소모시 HP회복이고, 레벨 60 돌파 시 해금되는 허와 실은 물 원소 피해 보너스를 무려 20%나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 번뜩이는 영감 특성으로 캐릭터 특성 소재를 25%확률로 반환할 수 있다.
부족한 원소수급
앞서 '피해감소+HP회복+메인딜러급 딜'이라는 큰 메리트와 'e스킬의 긴 쿨타임'이라는 단점을 설명했다. 여기에 단점을 한 가지 더 꼽자면 q스킬이 80이라는 원소 에너지를 요구하기 때문에 원소 수급이 항상 부족하다는 것이다.
다행스럽게도 방금 언급한 단점은 제례검이라는 무기 하나로 완전히 해결할 수 있다. 아예 행추의 종결 무기로 취급해 5성 무기와 제례검이라는 2가지 선택지가 있어도 무조건 제례검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효율을 보여준다.
제례검은 1제련 기준 e스킬로 적에게 피해를주면 40%의 확률로 쿨타임 초기화를 시켜준다. 행추는 e스킬이 2타이기 때문에 40% 확률을 2번 시도하는 것과 똑같아 더 높은 확률을 뽑아낼 수 있다. (게다가 행추 e스킬은 원소입자를 다른 캐릭의 약 2배를 생성한다.) 결국 이 제례검 하나로 원소폭발 포인트를 한 번에 풀로 채우는 것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그렇다고 제례검이 없다고 아예 못 쓰는 건 아니다. 위와 같은 대안이 존재하긴 하지만 역시 좀 많이 아쉬운 편.
행추의 원소폭발 스킬
어찌 됐든 원소수급에 성공하면 15초간 약 1초마다 일반 공격 시 물 원소 피해를 제공하고 우렴검의 개수를 계속 최대 개수로 유지시켜주는 최상급 버프를 제공한다. 이 물 원소 피해가 지속 시간 동안의 피해를 다 합치면 대미지가 어마 무시할 정도..;
이 궁극기가 안정적으로 계속 딜을 보조해주기 때문에 근접 메인딜러들과 호흡이 상당히 좋다.
추천 조합
메인딜러 | 서브딜러 | 힐러 | 서포터 |
노엘or각청or다이루크 | 행추 | 베넷or디오나or치치 | 진or케이아or설탕or알베도 |
타르탈리아 | 피슬or감우or클레 | 베넷 | 행추 |
노엘 · 행추는 e스킬 사용 시 원소 입자를 5개가량 획득하기 때문에 원소 에너지가 절실한 노엘에게 어느 정도 도움이 되고 주력 딜링이 평타인 점과 행추의 q스킬이 매우 잘 어울린다.
각청 · 각청의 번개원소와 조합해 '감전' 반응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이쪽도 평타를 이용한 딜러라서 행추의 q스킬과 시너지가 좋으며 근접딜러인 만큼 우렴검 버프를 꽤나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이루크 · '증발' 반응을 유도할 수 있으며 대부분은 위의 시너지와 동일.
타르탈리아 · 행추의 2돌 물 원소 내성 깎을 이용한 서포팅 조합.
행추는 여기까지 정리하도록 하겠다. 질문은 언제든 환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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